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이 용산역~인천공항철도 연결 사업을 다시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서승환 장관은 2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업무보고에서 2012년까지 개통하겠다던 계획이 깜깜 무소식이라는 김관영 민주당 의원의 지적에 "조치하겠다"고 답했다.
김관영 의원이 공개한 `2010년 서울역~인천공항철도 구간 개통 당시 국토해양부의 보도자료에는 ‘용산역의 경우는 2012년 말 개통된다`고 적시돼 있다.
하지만 지난 이명박 대통령 시절 무기한 연기한 후 이제껏 방치돼 왔다.
당초 용산역~인천공항철도 연결 사업은 제1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중 인천공항철도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추진됐으며, 경부선의 종착역인 서울역의 경우에는 2010년 말 이미 개통돼 이용중에 있다.
서승환 장관은 "신호체계가 달라서 연결하려면 이음 부분 부품을 연결해야 되는데 개발이 안됐다"며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서승환 장관은 2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업무보고에서 2012년까지 개통하겠다던 계획이 깜깜 무소식이라는 김관영 민주당 의원의 지적에 "조치하겠다"고 답했다.
김관영 의원이 공개한 `2010년 서울역~인천공항철도 구간 개통 당시 국토해양부의 보도자료에는 ‘용산역의 경우는 2012년 말 개통된다`고 적시돼 있다.
하지만 지난 이명박 대통령 시절 무기한 연기한 후 이제껏 방치돼 왔다.
당초 용산역~인천공항철도 연결 사업은 제1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중 인천공항철도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추진됐으며, 경부선의 종착역인 서울역의 경우에는 2010년 말 이미 개통돼 이용중에 있다.
서승환 장관은 "신호체계가 달라서 연결하려면 이음 부분 부품을 연결해야 되는데 개발이 안됐다"며 "조치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