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과 가격 둘 다 잡은 전세, 김포 풍무 '한화 유로메트로'

입력 2014-02-26 16:35  

- 저렴한 전셋값 원하는 수요자, 깡통전세 두려움에 오도 가도 못하는 `전세난민` 속출
- 대한주택보증 `전세보증금 안심대출보증` 가입한 `한화 유로메트로` 2차 전세 계약 진행중

수도권 전셋값이 내려갈 줄 모르고 치솟으면서 `깡통전세`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애프터 리빙제와 같이 분양가 일부를 내고 살아본 뒤 결정하는 `환매형 아파트`를 포함해 최근 전세보증금 반환 문제로 `깡통전세` 아파트가 급증하는 가운데,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면서도 정부가 보증하는 가장 안전한 전세 상품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가장 주목받는 곳은 바로 오는 5월 입주를 앞둔 김포 풍무지구에 위치한 `한화꿈에그린 월드유로메트로` 이다. 이 아파트는 1차 전세상품(미분양분 520세대)을 단기간 100% 계약 완료에 이어, 대한주택보증이 올해 1월 5일부터 시행하는 ‘전세금 안심대출 보증’에 가입해 지난 14일부터 2차 전세상품(분양계약 해제분, 일부 세대)을 내놨으며, 이 또한 역시 계약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대한주택보증은 공공성을 담보한 대한민국 유일의 주택보증 전담기관으로, ‘전세금 안심대출보증’은 ‘전세자금 대출특약보증’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이 결합된 상품이다. 계약자들에게는 대한주택보증으로부터 전세보증금 100% 환급 보장증서가 발급되어 현재 이보다 더 안전한 상품은 없으며, 시중 금리보다 낮은 연평균 약 3.7%의 저금리로 전세보증금의 80%까지 대출 받을 수 있는 `전세금 안심대출`도 적용 받게 돼 전세난 속 안전성과 시장성을 모두 갖춘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 조감도>

`한화 유로메트로`는 지하 2층, 지상 10~23층, 26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84, 101, 117㎡ 총 1,810가구의 대단지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전용 84㎡ 기준 1억 6천만원부터)으로 입주할 수 있다.

김포시 풍무동의 최중심지에 들어서는 만큼 주변에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풍무초, 풍무고 등 6개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근린공원(6만8천여㎡)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단지 바로 옆 김포 풍무 다목적체육관(수영장 등)과 홈플러스 등 생활 편의시설을 입주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접근성 역시 뛰어나다.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 광역급행버스(M버스) 이용이 가능하며, 공항철도 계양역을 이용할 경우 서울역까지 5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홍대입구역, 공덕역, 서울역을 이용해 서울 곳곳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계약금 정액 1천만원, 잔금은 입주 시 납부하는 조건으로 자금 부담을 덜었으며, 계약자들에게는 준공 후 2년간 커뮤니티시설 및 셔틀버스(단지↔계양역) 무상 이용, 입주청소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입주는 2014년 5월 예정으로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63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