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2NE1(투애니원)의 정규 2집 ‘CRUSH’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27일 아이튠스를 통해 각 국에 공개된 2NE1 정규 2집 ‘CRUSH’는 이날 오후 4시 기준 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핀란드, 필리핀, 브루나이, 베트남 7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며 K-POP 저력을 과시했다.
또 홍콩과 말레이시아, 타이완 등 총 3개국 앨범 종합 차트에서는 2위, 스웨덴에서는 3위, 멕시코와 오스트레일리아 앨범 종합 차트에서는 4위에 기록하며 상위권에 랭크됐다.
앞서 2NE1은 정규 2집 앨범 ‘CRUSH’ 음원 공개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점령했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 올킬한 것은 물론 대부분의 트랙리스트를 탑 10위 안에 안착시켰다.
한편 타이틀곡 ‘컴백홈(COME BACK HOME)’ 은 YG 메인 프로듀서인 TEDDY와 소속 프로듀서들의 공동 작품으로R&B, 레게, 힙합의 여러 장르를 접목해 탄생시킨 크로스 오버 장르의 댄스곡이다.
2NE1 컴백홈 인기에 누리꾼들은 "2NE1 컴백홈, 해외 반응도 뜨겁네", "2NE1 컴백홈, 전 세계가 인정하네", "2NE1 컴백홈 대박 곡이라 어느 나라나 다 통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