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오는 30일부터 국내선 운항횟수를 늘립니다.
또 인천기점 홍콩과 칭다오 노선의 증편도 할 계획입니다.
제주항공은 30일 시작되는 하계 운항기간부터 김포~제주 노선의 운항횟수를 현재 왕복 주98회에서 주112회로 왕복 14회를 증편하기로 했습니다.
이와함께 부산~제주 노선은 왕복 주49회에서 56회로 왕복 7회를 늘리고, 오는 7월3일부터는 대구~제주 노선에 1일 왕복 2회 신규취항합니다.
제주항공의 국내선 증편은 제주기점 국내선점유율을 20%에 근접한 수준까지 끌어올려 시장지배력을 키워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제주항공은 이를 위해 지난 2월 현재 운용 중인 것과 동일한 기종의 B737-800 항공기 1대를 추가로 도입했으며, 현재 14대인 항공기를 올 연말까지 17대로 늘릴 예정입니다.
이 같은 증편 결정에 따라 제주항공의 제주기점 국내선 공급석은 오는 7월 신규취항하는 대구 노선을 제외하고 현재 주 5만6000석보다 약 21.4% 많은 6만8000석 수준으로 확대됩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제주기점 3개 국내선에 모두 318만6000석을 공급했으며, 올해는 증편과 대구 신규취항을 포함해 모두 352만석을 공급한다는 계획입니다.
지난해 제주기점 국내선 이용 여객은 모두 1822만5144명으로, 2012년 1711만8519명보다 약 6.5% 늘어났고, 올 1월에는 모두 141만1779명이 이용해 2013년 같은 기간 121만7446명보다 16% 증가하는 등 항공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국내선과 함께 인천기점 홍콩과 중국 칭다오 노선의 증편도 계획 중입니다.
현재 주7회 왕복 운항 중인 인천~홍콩 노선은 올 상반기 중 주12회로 확대하고, 역시 주7회 운항 중인 인천~칭다오 노선은 이르면 하계운항 개시시점부터 주11회로 늘릴 계획입니다.
지난해 10월부터 항공자유화가 실현된 인천~홍콩 노선의 LCC 점유율은 7.9%입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기점 국내선 공급석 확대는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제주도민과 제주를 찾는 여행객의 좌석난 해소 등의 여행편의를 고려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인천기점 홍콩과 칭다오 노선의 증편도 할 계획입니다.
제주항공은 30일 시작되는 하계 운항기간부터 김포~제주 노선의 운항횟수를 현재 왕복 주98회에서 주112회로 왕복 14회를 증편하기로 했습니다.
이와함께 부산~제주 노선은 왕복 주49회에서 56회로 왕복 7회를 늘리고, 오는 7월3일부터는 대구~제주 노선에 1일 왕복 2회 신규취항합니다.
제주항공의 국내선 증편은 제주기점 국내선점유율을 20%에 근접한 수준까지 끌어올려 시장지배력을 키워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제주항공은 이를 위해 지난 2월 현재 운용 중인 것과 동일한 기종의 B737-800 항공기 1대를 추가로 도입했으며, 현재 14대인 항공기를 올 연말까지 17대로 늘릴 예정입니다.
이 같은 증편 결정에 따라 제주항공의 제주기점 국내선 공급석은 오는 7월 신규취항하는 대구 노선을 제외하고 현재 주 5만6000석보다 약 21.4% 많은 6만8000석 수준으로 확대됩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제주기점 3개 국내선에 모두 318만6000석을 공급했으며, 올해는 증편과 대구 신규취항을 포함해 모두 352만석을 공급한다는 계획입니다.
지난해 제주기점 국내선 이용 여객은 모두 1822만5144명으로, 2012년 1711만8519명보다 약 6.5% 늘어났고, 올 1월에는 모두 141만1779명이 이용해 2013년 같은 기간 121만7446명보다 16% 증가하는 등 항공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국내선과 함께 인천기점 홍콩과 중국 칭다오 노선의 증편도 계획 중입니다.
현재 주7회 왕복 운항 중인 인천~홍콩 노선은 올 상반기 중 주12회로 확대하고, 역시 주7회 운항 중인 인천~칭다오 노선은 이르면 하계운항 개시시점부터 주11회로 늘릴 계획입니다.
지난해 10월부터 항공자유화가 실현된 인천~홍콩 노선의 LCC 점유율은 7.9%입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기점 국내선 공급석 확대는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제주도민과 제주를 찾는 여행객의 좌석난 해소 등의 여행편의를 고려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