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이 코레일과 4천940억원 규모의 원주~강릉 고속철도(원강선) 차량 납품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원강선은 오는 2017년 말 개통예정으로, 현대로템은 원강선에 투입될 150량의 고속열차를 납품합니다.
전체길이는 201m, 무게는 406t, 운행속도는 시속 300km로 호남고속철에 투입될 차량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고속열차입니다.
원강선이 개통되면 인천공항과 오는 2018년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평창, 강릉까지 철도 직통운행체계가 갖춰집니다.
현대로템 측은 "이번 원강선 개통은 동서간 첫 고속열차로 강원, 영동권 지역의 접근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전국의 고속철 수혜지역을 확대하는 역할도 함께 수행함으로써, 국토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로템은 이번 계약과 함께 1천250억원 규모의 지하철 1호선 노후차량 대체용 90량분에 대한 납품계약을 별도로 체결해 오는 2016년 4월부터 납품하기로 했습니다.
원강선은 오는 2017년 말 개통예정으로, 현대로템은 원강선에 투입될 150량의 고속열차를 납품합니다.
전체길이는 201m, 무게는 406t, 운행속도는 시속 300km로 호남고속철에 투입될 차량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고속열차입니다.
원강선이 개통되면 인천공항과 오는 2018년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평창, 강릉까지 철도 직통운행체계가 갖춰집니다.
현대로템 측은 "이번 원강선 개통은 동서간 첫 고속열차로 강원, 영동권 지역의 접근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전국의 고속철 수혜지역을 확대하는 역할도 함께 수행함으로써, 국토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로템은 이번 계약과 함께 1천250억원 규모의 지하철 1호선 노후차량 대체용 90량분에 대한 납품계약을 별도로 체결해 오는 2016년 4월부터 납품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