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은 6일 NAVER에 대해 MMS(Mobile Messaging Service) 사용자 증가 속도가 SNS를 압도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92만원에서 105만원으로 상향했다.
김창권 연구원은 "페이스북의 왓츠앱 인수 이후 그간 할인됐던 MMS 가치가 재발견 된 것에서 NAVER의 주가 상승 맥락을 이해할 수 있다"며 "라인 가치 산출 시, 기존에 적용하던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평균값 대비 20% 할인율을 제거했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글로벌 증시에서도 모바일 인터넷 관련주들의 주가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페이스북의 왓츠앱 인수 이후 시장 관심사가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의 SNS에서 MMS로 전환되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또 "모바일 인터넷에서는 SNS보다 MMS가 주력 서비스가 될 가능성이 높다"며 "모바일 인터넷 분야에서는 이메일 주소보다 더욱 간편하고 식별성 있는 휴대폰 번호가 인식 기준이 되는 서비스(카카오스토리, BAND)가 높은 점유율을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창권 연구원은 "페이스북의 왓츠앱 인수 이후 그간 할인됐던 MMS 가치가 재발견 된 것에서 NAVER의 주가 상승 맥락을 이해할 수 있다"며 "라인 가치 산출 시, 기존에 적용하던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평균값 대비 20% 할인율을 제거했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글로벌 증시에서도 모바일 인터넷 관련주들의 주가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페이스북의 왓츠앱 인수 이후 시장 관심사가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의 SNS에서 MMS로 전환되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또 "모바일 인터넷에서는 SNS보다 MMS가 주력 서비스가 될 가능성이 높다"며 "모바일 인터넷 분야에서는 이메일 주소보다 더욱 간편하고 식별성 있는 휴대폰 번호가 인식 기준이 되는 서비스(카카오스토리, BAND)가 높은 점유율을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