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작년 한 해 접수한 해외 직접구매 소비자 불만이 1천551건으로 전년(1천181건)보다 31.3%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7개월 동안 접수한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1천66건을 분석한 결과, 불만 사유로는 반품 시 과도한 배송료나 수수료 요구(29.5%)가 가장 많았습니다.
구매취소·환급지연·거부(26.4%), 배송지연·배송 중 분실(19.0%), 제품 불량·파손·사후서비스 불가(11.8%), 구매대행사이트 사업자의 연락 두절(6.4%)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직접구매 품목으로는 의류·신발·가방(72.6%)이 가장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해외직구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서비스 모니터링을 진행하하고, 미국과 중국 등 해외직구 주요국에 대한 효율적인 피해구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7개월 동안 접수한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1천66건을 분석한 결과, 불만 사유로는 반품 시 과도한 배송료나 수수료 요구(29.5%)가 가장 많았습니다.
구매취소·환급지연·거부(26.4%), 배송지연·배송 중 분실(19.0%), 제품 불량·파손·사후서비스 불가(11.8%), 구매대행사이트 사업자의 연락 두절(6.4%)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직접구매 품목으로는 의류·신발·가방(72.6%)이 가장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해외직구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서비스 모니터링을 진행하하고, 미국과 중국 등 해외직구 주요국에 대한 효율적인 피해구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