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신형 쏘나타(LF쏘나타)가 사전계약 3일만에 누적 계약대수 1만대를 돌파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5일부터 전국 현대차 지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 신형 쏘나타가 계약 실시 3일만인 7일까지 누적 계약 대수 1만15대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09년 9월 출시된 6세대 쏘나타의 사전계약 3일간 대수 1만2천787대에 이어 현대차 역대 차종 중 2번째로 많은 대수입니다.
지난 2009년 당시에는 노후차 폐차 후 신차를 구입하면 정부가 개별소비세와 취·등록세 70% 감면해주는 세제 혜택이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이번 1만대 돌파는 의미가 있다고 현대차는 전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3일간 사전계약대수 1만대 돌파는 현대차와 쏘나타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와 기대가 반영된 것"이라며 "1985년 1세대 쏘나타 출시 이후 30년 가까이 쌓아온 쏘나타의 브랜드 파워에 걸맞는 혁신적 상품성을 더욱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는 24일 출시 예정인 신형 쏘나타의 사전계약을 전국 현대차 지점을 통해 받고 있으며,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 고객에게 쏘나타의 디자인 철학을 담은 스토리북과 미술관, 박물관, 수목원 등 전국의 문화체험 기관 20여곳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증정합니다.
현대차는 이달 25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소재의 코엑스 B2홀에서 30년 가까이 7세대에 걸쳐 변화와 혁신을 거듭한 쏘나타 브랜드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쏘나타 모터쇼`를 열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