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고성능 탄소섬유 '탠섬' 전세계 마케팅

권영훈 기자

입력 2014-03-12 10:27  

효성이 프랑스 파리에서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복합재료전시회 `JEC Europe 2014`에서 독자개발한 고성능 탄소섬유 `탠섬(TANSOME®)`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본격 브랜드 마케팅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JEC Europe`은 매년 3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전시회로 탄소섬유 복합재료업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효성은 지난해부터 본격 상업화를 개시한 탄소섬유 사업의 성과와 제품의 우수성, 탠섬 브랜드를 전 세계 고객 및 관련 업계 전문가들에게 알릴 계획입니다.

조현상 산업자재PG장 겸 전략본부 부사장은 "효성이 자체 기술로 전세계에서 최단 기간 내에 고강도?고성능 탄소섬유를 개발하여 상업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규 업체가 진입하기 어려운 탄소섬유 복합재료 선진시장인 미국?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며 TANSOME®을 고객에게 인정받는 강력한 브랜드로 육성해 향후 세계 톱 클래스의 탄소섬유 업체로 자리매김하도록 앞으로도 기술 개발과 품질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효성은 지난해 `China Composite Expo`, `JEC America`, `국제탄소페스티벌`, `Korea Composite Show` 등 다양한 국내외 복합재료 전시회에 참가해 TANSOME®의 우수성에 대해 알렸고, 지난 5일 `2014 제네바모터쇼`에서 현대차가 선보인 미래형 콘셉트카 `인트라도(Intrado)`의 카프레임, 후드, 사이드패널 등의 소재로 적용돼 세계인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한편 탄소섬유는 강철의 4분의 1 수준으로 가볍지만, 강도는 10배 이상 강한 특성을 가져 `자동차?풍력 발전기 날개(블레이드)`, `토목건축용 자재?압력용기` 등의 산업용과 `Boeing 787`, `Airbus 380` 등의 항공용, 골프채, 낚싯대, 테니스라켓, 자전거 프레임 등 스포츠 레저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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