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 상용차 시장 공략 시동

조현석 부장

입력 2014-03-13 09:05  



현대차가 중국 최고 정치 행사를 통해 상용차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습니다.
현대차는 최근 열린 중국 최고 정치 행사인 `양회`에 중국 상용 합자법인(쓰촨현대)의 카운티 버스 40대가 행사 운영 차량으로 선정돼, 주요 참석 인사 의전 등에 쓰였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정부의 국정 방향 등이 결정되는 중국 양회는 중국 내부뿐 아니라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큰 행사입니다.
현대차는 "지난 2012년 베이징현대(중국 승용 합자법인)의 쏘나타가 양회의 행사 운영 차량으로 선정된 바 있어 이번 카운티의 투입으로 승용차와 상용차 모두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행사 운영 차량으로 선정된 `카운티(중국명 康恩迪 : 캉언디)`는 지난해 8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선보인 쓰촨현대의 첫 생산모델로, 2011년부터 약 3백억 원을 투입해 대한민국 중형버스의 대명사인 카운티를 중국시장에 맞게 개발해 낸 중국형 프리미엄 중형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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