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장품 시장이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향수 매출이 나홀로 상승세입니다.
최근 조말론ㆍ딥티크ㆍ크리드ㆍ아쿠아디파르마 등 흔하지 않은 독특한 향기의 프리미엄 향수가 주목 받으며 향수 시장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향수의 인기는 화장품 시장에서 일반 화장품과 비교해도 몇 배의 신장률 차이를 보일 정도로 치솟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화장품 전체 증가율은 최근 한 자릿수에 그쳤지만 화장품 브랜드의 일반 향수는 두 자릿수 신장률을, 프리미엄 향수는 최대 3배 이상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었습니다.
2011년에는 프리미엄 향수 매출이 일반 향수 매출액을 뛰어넘으며 프리미엄 향수가 대중적인 상품으로 변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런 향수의 인기에 발맞춰 코로 즐기는 것은 물론 눈으로 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퍼퓸페어’를 오는 16일까지 영등포점에서 진행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향수를 주제로 연인, 친구, 가족들을 위한 이색 체험행사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인기 향수들을 직접 뿌려보는 것은 물론, 평소 궁금했던 향수에 대한 설명도 쉽고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많은 영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조말론ㆍ딥티크ㆍ크리드ㆍ아쿠아디파르마 등 흔하지 않은 독특한 향기의 프리미엄 향수가 주목 받으며 향수 시장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향수의 인기는 화장품 시장에서 일반 화장품과 비교해도 몇 배의 신장률 차이를 보일 정도로 치솟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화장품 전체 증가율은 최근 한 자릿수에 그쳤지만 화장품 브랜드의 일반 향수는 두 자릿수 신장률을, 프리미엄 향수는 최대 3배 이상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었습니다.
2011년에는 프리미엄 향수 매출이 일반 향수 매출액을 뛰어넘으며 프리미엄 향수가 대중적인 상품으로 변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런 향수의 인기에 발맞춰 코로 즐기는 것은 물론 눈으로 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퍼퓸페어’를 오는 16일까지 영등포점에서 진행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향수를 주제로 연인, 친구, 가족들을 위한 이색 체험행사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인기 향수들을 직접 뿌려보는 것은 물론, 평소 궁금했던 향수에 대한 설명도 쉽고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많은 영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