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봄 햇살도 잠깐,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심해 피부면역력이 약해지는 시기이다. 건조한 바람, 미세먼지나 자외선 등으로 피부가 망가지기 쉽기 때문이다.
봄철 급격히 늘어난 야외활동으로 또 문제가 되는 것이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침착이다. 이 색소침착은 저절로 없어지지 않는데다 자극에 더욱 심해지는 경향이 있어 더 세심한 치료가 필요하게 된다.
색소침착을 가리기 위해 화장품으로 두껍게 바르거나 덧바르면 피부에 부담이 되어 트러블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 톤이 칙칙해져 부자연스러워진다.
최근에 보다 효과적인 피부개선을 위해 피부과시술의 도움을 받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 중에서도 `엑셀V레이저`가 있다.
엑셀V레이저는 세 가지 모드의 파장을 통해 모든 증상을 한꺼번에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기존 레이저와의 차이점이다. 또한 높은 에너지와 짧은 펄스폭을 통해 타 레이저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줄여 FDA, KFDA, CE에서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특히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피부에는 기미나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는데 혈관확장증과 함께 기미가 있는 때에는 엑셀V레이저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함으로써 시간적, 금전적 투자를 줄일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광명철산피부과 엔비클리닉 성용완 원장은 "엑셀V레이저는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이 피부를 개선할 수 있다"며, "시술은 2~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