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올해 새로운 전기차가 속속 출시되고, 정부 보조금 혜택까지 더해져 올해가 사실상 전기차 시장 성장의 원년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조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산 차량 위주였던 전기차 시장에 올해 외국 업체도 잇따라 신차를 출시하면서 소비자가 살 수 있는 전기차는 모두 6종으로 늘어납니다.
모두 최고시속이 130킬로미터 이상이지만, 한 번 충전으로 갈 수 있는 거리는 90에서 150킬로미터로 짧습니다.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의 출퇴근용으로 적합합니다.
실제 구입 가격은 정부·지자체의 보조금 2천만원 가량을 받으면 일반 모델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완성차 업체가 이처럼 전기차 신차를 늘리는 것은 그만큼 성장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실제 지난 2011년 처음 열린 국내 전기차 시장은 아직 미미한 수준이긴 하지만, 해마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전기차 성장의 원년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합니다.
하지만, 짧은 주행거리, 2천개 수준인 충전 인프라, 전력수요 급증 등은 성장을 위해 풀어야 할 과제입니다.
한국경제TV 조현석입니다.
올해 새로운 전기차가 속속 출시되고, 정부 보조금 혜택까지 더해져 올해가 사실상 전기차 시장 성장의 원년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조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산 차량 위주였던 전기차 시장에 올해 외국 업체도 잇따라 신차를 출시하면서 소비자가 살 수 있는 전기차는 모두 6종으로 늘어납니다.
모두 최고시속이 130킬로미터 이상이지만, 한 번 충전으로 갈 수 있는 거리는 90에서 150킬로미터로 짧습니다.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의 출퇴근용으로 적합합니다.
실제 구입 가격은 정부·지자체의 보조금 2천만원 가량을 받으면 일반 모델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완성차 업체가 이처럼 전기차 신차를 늘리는 것은 그만큼 성장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실제 지난 2011년 처음 열린 국내 전기차 시장은 아직 미미한 수준이긴 하지만, 해마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전기차 성장의 원년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합니다.
하지만, 짧은 주행거리, 2천개 수준인 충전 인프라, 전력수요 급증 등은 성장을 위해 풀어야 할 과제입니다.
한국경제TV 조현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