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스포츠웨어가 시대를 초월하는 스타일 아이콘 `에어맥스` 탄생을 기념해 3월 26일을 `에어맥스 데이(AIR MAX DAY)`로 지정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14명의 스트릿 아티스트와 함께 에어맥스를 재해석한 전시회 `에어 에브리웨어(AIR EVERYWHERE)`를 홍대 `와우산 107` 나이키 스포츠웨어 전문 매장에서 개최합니다.
`AIR EVERYWHERE`는 지난27년간 나이키 에어맥스가 쌓아 온 문화적 유산을 기념하고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 특별 전시에는 그래피티 아티스트 `알타임 죠(ARTIME JOE), 아트토이 아티스트 쿨레인(COOLRAIN)등 국내 스트리트 컬처(Street Culture)를 대표하는 14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에어맥스`의 헤리티지와 혁신에서 영감을 받은 페인팅. 설치미술,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작품들을 공개할 예정이며 3월 26일부터 2주간 진행됩니다.
`AIR EVERYWHERE`가 시작되는 3월 26일은 에어맥스가 세상에 첫 선을 보인 1987년 3월 26일의 27주년 되는 날로 전세계적으로 `에어맥스 데이(AIR MAX DAY)`로 지정하고 스니커즈 마니아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나이키 스포츠웨어는 `에어맥스 데이(AIR MAX DAY)` 기념 한정판 모델인 `에어맥스1 에어맥스 데이(AIR MAX 1 AIR MAX DAY)`도 출시합니다. 이 제품은 1987년 처음 출시되었던 나이키 에어맥스 1 오리지널 모델에 `혁신`을 상징하는 형광색 중창을 넣었으며 설포에는 `에어맥스 데이(AIR MAX DAY)`인 `3.26`을 숫자로 새겨 넣었습니다.
에어맥스는 `나이키=에어`의 등식을 만들어낸 나이키의 상징이자 러닝화의 디자인 방식을 완전히 바꾼 제품으로 1987년 전설적인 디자이너 팅커 햇필드가 중창 안에 숨겨져 있던 `에어백`을 사람들의 눈에 보이게 만들면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그 후 27년간 에어맥스는 다양한 제품과 스토리를 만들며 단순한 스니커즈가 아닌 문화적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에어맥스1을 디자인한 팅커 햇필드는 "중창에 창을 만들어 에어백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외부로 노출시킨다면 대중들이 에어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했다"고 에어맥스의 혁신적인 디자인 배경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한정판 `에어맥스1 에어맥스 데이`는 3월 26일 나이키 서울, 홍대 와우산, 나이키 온라인스토어(www.nikestore.co.kr)를 비롯한 일부 NSW 매장에 발매되며, 보다 상세한 정보는 나이키스포츠웨어의 공식 블로그(nikesportswearblo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에어 에브리웨어(AIR EVERYWHRE)` 소개
일시: 2014년 3월 26일(수) ~ 4월 9일(수) 시간: 13:00 ~ 23:00
장소: 나이키 홍대 `와우산107(WOWSAN107)` 매장
참여 아티스트: 아티스트: GFX(그래픽 디자이너), 알타임 죠(그래피티라이터), 노보(타투이스트), 쿨레인(피규어 아티스트), 모모트(페이퍼 토이 디자이너), 김기조(디자이너), 패브리커(디자이너), 275C(비주얼 아티스트), 김정윤(일러스트레이터), 차인철(아트 디렉터), 남무(그래픽 디자이너), 이에스더(아티스트), 빠키(비주얼 아티스트), 임지빈(조각가)
▲ 나이키 소개
나이키는 미 오리건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스포츠와 피트니스 영역에서 운동화, 스포츠 의류, 장비 및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 마케팅 및 판매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계열사로는 풋웨어, 의류 및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컨버스(Converse Inc.)를 비롯, 액션 스포츠 브랜드 헐리 인터내셔널(Hurley International LLC)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nikeinc.com 및 @Nike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IR EVERYWHERE`는 지난27년간 나이키 에어맥스가 쌓아 온 문화적 유산을 기념하고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 특별 전시에는 그래피티 아티스트 `알타임 죠(ARTIME JOE), 아트토이 아티스트 쿨레인(COOLRAIN)등 국내 스트리트 컬처(Street Culture)를 대표하는 14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에어맥스`의 헤리티지와 혁신에서 영감을 받은 페인팅. 설치미술,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작품들을 공개할 예정이며 3월 26일부터 2주간 진행됩니다.
`AIR EVERYWHERE`가 시작되는 3월 26일은 에어맥스가 세상에 첫 선을 보인 1987년 3월 26일의 27주년 되는 날로 전세계적으로 `에어맥스 데이(AIR MAX DAY)`로 지정하고 스니커즈 마니아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나이키 스포츠웨어는 `에어맥스 데이(AIR MAX DAY)` 기념 한정판 모델인 `에어맥스1 에어맥스 데이(AIR MAX 1 AIR MAX DAY)`도 출시합니다. 이 제품은 1987년 처음 출시되었던 나이키 에어맥스 1 오리지널 모델에 `혁신`을 상징하는 형광색 중창을 넣었으며 설포에는 `에어맥스 데이(AIR MAX DAY)`인 `3.26`을 숫자로 새겨 넣었습니다.
에어맥스는 `나이키=에어`의 등식을 만들어낸 나이키의 상징이자 러닝화의 디자인 방식을 완전히 바꾼 제품으로 1987년 전설적인 디자이너 팅커 햇필드가 중창 안에 숨겨져 있던 `에어백`을 사람들의 눈에 보이게 만들면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그 후 27년간 에어맥스는 다양한 제품과 스토리를 만들며 단순한 스니커즈가 아닌 문화적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에어맥스1을 디자인한 팅커 햇필드는 "중창에 창을 만들어 에어백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외부로 노출시킨다면 대중들이 에어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했다"고 에어맥스의 혁신적인 디자인 배경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한정판 `에어맥스1 에어맥스 데이`는 3월 26일 나이키 서울, 홍대 와우산, 나이키 온라인스토어(www.nikestore.co.kr)를 비롯한 일부 NSW 매장에 발매되며, 보다 상세한 정보는 나이키스포츠웨어의 공식 블로그(nikesportswearblo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에어 에브리웨어(AIR EVERYWHRE)` 소개
일시: 2014년 3월 26일(수) ~ 4월 9일(수) 시간: 13:00 ~ 23:00
장소: 나이키 홍대 `와우산107(WOWSAN107)` 매장
참여 아티스트: 아티스트: GFX(그래픽 디자이너), 알타임 죠(그래피티라이터), 노보(타투이스트), 쿨레인(피규어 아티스트), 모모트(페이퍼 토이 디자이너), 김기조(디자이너), 패브리커(디자이너), 275C(비주얼 아티스트), 김정윤(일러스트레이터), 차인철(아트 디렉터), 남무(그래픽 디자이너), 이에스더(아티스트), 빠키(비주얼 아티스트), 임지빈(조각가)
▲ 나이키 소개
나이키는 미 오리건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스포츠와 피트니스 영역에서 운동화, 스포츠 의류, 장비 및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 마케팅 및 판매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계열사로는 풋웨어, 의류 및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컨버스(Converse Inc.)를 비롯, 액션 스포츠 브랜드 헐리 인터내셔널(Hurley International LLC)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nikeinc.com 및 @Nike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