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뷰성형외과는 3차원 안면 스캔 장비인 `모르페우스3D`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모르페우스3D란 3차원 가상 시뮬레이션 장비로, 수술 전 환자의 얼굴을 스캔 한 후 영상을 통해 수술 이후의 모습을 비교 분석하여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첨단 장비를 말한다.
기존 성형 진단 프로그램은 2D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환자의 치아 및 입술을 3차원 이미지로 표현하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모르페우스3D는 2D 진단의 단점을 보완하여 모든 방향에서도 얼굴 변화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게 되었는데, 특히 치과 교정치료, 악교정(양악, 하악)수술, 성형수술을 위한 진단과 치료계획, 결과를 3D 이미지로 제공이 가능하여 의료진과 환자가 함께 확인하면서 수술 목표를 정확히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수술 전후 영상 비교로 치료 결과를 보다 과학적으로 평가할 수 있게 되었고, 필요한 경우 수술 계획을 효율적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3D분석을 위해 자주 사용되고 있는 3D-CT는 방사선 노출 부담이 있었던 반면, 모르페우스3D는 광학식(LED) 줄무늬 투사 방식으로 스캔 하여 방사선 노출 없이 인체에 무해한 진단을 할 수 있다.
또 0.8초 만에 스캔 할 수 있어 2분이면 3차원 이미지 데이터를 얻을 수도 있고, 높은 해상도와 정확성을 갖추고 있어서 여러 치료 방법의 전후 데이터를 다양하게 비교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최순우 원장은 "모르페우스3D를 통해 정확한 진단으로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전후 모습을 환자와 의료진이 함께 비교하며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신뢰감을 줄 수 있으며 효과적인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