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중소기업 전용 통합자금관리 솔루션인 `신한 InsideBank ERP`를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20일 "직원 누구나 쉽게 자료를 공유하고 동일한 방식으로 업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각종 금융정보를 기업 내부시스템인 ERP와 연동해 통합 관리하는 자산관리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개인사업자와 기업 고객이 모두 사용할 수 있고 다수 금융기관에 개설된 계좌의 입출 및 법인카드 승인/청구 내역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기본 은행거래 서비스와 전자신고(4대 보험신고), 전자세금계산서 무료발행 및 관리, 영업 및 회계관리, 인사급여업무 자동화 등을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체계화된 정보를 바탕으로 회사 운영현황을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업무시간을 절약하고 사용자 편리성 기능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내다봤다.
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 출시로 자금관리 전담직원이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생산성 강화와 함께 업무 효율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20일 "직원 누구나 쉽게 자료를 공유하고 동일한 방식으로 업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각종 금융정보를 기업 내부시스템인 ERP와 연동해 통합 관리하는 자산관리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개인사업자와 기업 고객이 모두 사용할 수 있고 다수 금융기관에 개설된 계좌의 입출 및 법인카드 승인/청구 내역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기본 은행거래 서비스와 전자신고(4대 보험신고), 전자세금계산서 무료발행 및 관리, 영업 및 회계관리, 인사급여업무 자동화 등을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체계화된 정보를 바탕으로 회사 운영현황을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업무시간을 절약하고 사용자 편리성 기능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내다봤다.
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 출시로 자금관리 전담직원이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생산성 강화와 함께 업무 효율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