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여성의 48.6%는 30개 이상의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화장품 제조·유통 실태조사`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소비자 1천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개수를 묻는 질문에 `30~50개`라는 응답이 26.9%로 가장 많았고, `50개 이상`이라는 응답이 21.7%로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남성의 경우 `10~20개`가 33%, `5~10개`가 32.6%, `5개 미만`이 18%로 절반 이상이 10개 미만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번 조사에는 스킨, 로션 등 기초 화장품과 색조 화장품 외에 샴푸, 린스, 염색약, 보디클렌저, 매니큐어, 향수 등이 모두 포함됐습니다.
화장품 유형별로는 `기초 화장용 제품류`의 사용 개수가 상대적으로 많았습니다.
전체 응답자의 23.6%가 11개 이상의 기초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답했고 `눈화장용 제품류`와 `색조 화장품 제품류`는 5~10개 사용한다는 응답이 각각 35%, 38.2%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두발 염색용 제품류`, `체취 방지용 제품류`는 대부분이 1개씩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화장품을 주로 구입하는 장소로는 `대형마트`가 25.3%로 가장 많았고 `브랜드숍`(21.8%), `통신판매/전자상거래`(12.5%)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화장품 제조·유통 실태조사`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소비자 1천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개수를 묻는 질문에 `30~50개`라는 응답이 26.9%로 가장 많았고, `50개 이상`이라는 응답이 21.7%로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남성의 경우 `10~20개`가 33%, `5~10개`가 32.6%, `5개 미만`이 18%로 절반 이상이 10개 미만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번 조사에는 스킨, 로션 등 기초 화장품과 색조 화장품 외에 샴푸, 린스, 염색약, 보디클렌저, 매니큐어, 향수 등이 모두 포함됐습니다.
화장품 유형별로는 `기초 화장용 제품류`의 사용 개수가 상대적으로 많았습니다.
전체 응답자의 23.6%가 11개 이상의 기초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답했고 `눈화장용 제품류`와 `색조 화장품 제품류`는 5~10개 사용한다는 응답이 각각 35%, 38.2%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두발 염색용 제품류`, `체취 방지용 제품류`는 대부분이 1개씩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화장품을 주로 구입하는 장소로는 `대형마트`가 25.3%로 가장 많았고 `브랜드숍`(21.8%), `통신판매/전자상거래`(12.5%)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