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고졸 채용의 모든 것! “2014 대한민국 고졸 인재 JOB CONCERT"

입력 2014-03-28 15:35   수정 2014-03-28 15:41

국내 최대 규모의 고졸 인재 전문 채용설명회인 “2014 대한민국 고졸 인재 JOB CONCERT”가 오는 4월 2일부터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열린다.



2012년 국내 처음으로 고졸만을 대상으로 기획된 ‘고졸 인재 잡 콘서트’는 지난 행사를 통해 고졸 인재의 우수성을 알리고 기업의 고졸 채용 확대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청, 한국경제신문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올해 행사에도 우수한 고졸 인재를 선점하려는 주요 대기업과 금융회사, 공기업, 중견(소)기업 등이 참여해 취업을 희망하는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재학생 및 졸업자들에게 현장 채용면접 및 취업 관련 모든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올해는 시간제 일자리까지 범위를 확대해 삼성전자, 신한은행, 인천광역시, 아시안키친등 4개 기업은 고졸신입과 올해 시간제 일자리 채용 상담을 같이 진행한다.
올해는 삼성그룹(3개사), 현대자동차그룹(5개사), SK(3개사), LG화학, 포스코(2개사), GS(2개사), 현대중공업 등 국내 주요 대기업 19개사를 비롯 한국남동발전 국민연금관리공단 한국공항공사 경기도 인천시 육군본부 등 공공기관 및 공기업 13개기관,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KDB산업은행, 대우증권,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외환은행, NH농협은행등 금융회사 9개사, 다산네트웍스, 아웃백스테이크, 베니건스, KFC등 현장채용기업 15개사 동덕여자대학교, 방송통신대학교, 사이버대학교등 13개대학, 한국서부발전등 일학습병행기업 9개사등 총 85개 기업 및 대학이 참가한다.


우리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상반기 공채와 별도로 이번 잡 콘서트 현장에서 입사지원서 접수 및 면접을 통해 추가 채용을 진행한다.
우리은행 입사지원을 하려면 잡콘서트 홈페이지(www.gojobconcert.kr)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후 행사장 우리은행 부스에서 접수 및 면접을 진행하면 된다. 이외에도 IT, 재경, 사무, 조리, 제빵등 다양한 기업이 현장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현장 채용 기업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자들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공동주최 및 후원기관인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청년위원회는 선취업 후진학 및 일학습병행제, 스펙초월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교육부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비전관을 마련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직업교육 정책과 5개 특성화고등학교가 참여해 전문직업인이 되기 위한 진로 과정과 함께 이들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소개한다. 선취업 후진학 관련 대학들도 참여하여 진학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고용노동부도 일-학습평행제 특별관을 마련하여 일학습병행제에 자세한 소개와 함께 8개 관련 기업과 한국폴리텍대학이 참가해 채용 및 일학습병행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청년위원회는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청년버스에서 최근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는 스펙초월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컨설팅도 진행한다.
각종 특강 및 컨설팅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밀레니엄힐튼호텔 박효남 상무 및 엔제리너스 정아름, 최정미 바리스타가 전문직 진로 특강을 실시하고 Joyfl 전수열 대표는 소프트웨어 전문 멘토로서 창업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안전행정부에서는 고졸 공무원 채용 설명회를 취업포털 커리어는 올해 기업군별 고졸 채용 전망 및 성공 지원 전략등을 설명한다.
그 외에 직업적성검사, 진로상담, 면접 의상 코디 및 메이크 업 컨설팅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2014년 기업의 채용정보를 담은 채용 가이드북도 발간하여 현장에서 배포한다.
이번 행사에 단체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홈페이지(www.gojobconcert.kr)를 통해 사전에 주최측에 방문 신청을 하면 행사전에 자세한 안내자료를 보내준다. 잡콘서트 문의: 02-360-4516/4508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