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채용 마감이 임박하면서 취업 준비생들의 해당 기업이 화제로 떠올랐다.
OCI는 최근 공고를 통해 채용 소식을 알리고 지원을 접수 받기 시작했다.
지원 분야는 △생산△생산기획△품질관리△엔지니어링△안전·환경△재무·회계△인사·관리△마케팅·영업△R&D분야로 지원 희망자는 2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2014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지만, R&D 분야의 경우 관련분야 전공의 석사 및 박사에 한해 가능하다.
또 공인 외국어는 2년 이내 시험 성적에 한해 유효하다.
한편 채용 접수 마감시간이 다가오면서 OCI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랭크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OCI는 무기화확ㆍ석유석탄화학ㆍ정밀화학ㆍ단열재ㆍ사파이어 잉곳분야에서 카본블랙ㆍ핏치ㆍ과산화수소 드을 비롯해 반도체 웨이퍼 및 태양전지의 핵심원료인 폴리실리콘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수출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한다.
또 OCI의 연봉은 2014년 기준 기본급 기준으로 3300만원, 성과급 650%다. 지난해 대졸 신입사원 연봉은 3900만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OCI 채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OCI 채용, 연봉이 대박이네", "OCI 채용, 나도 지원해볼까", "OCI 채용 적성하고 맞는 지 확인해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OCI 채용 홈페이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