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이 오면 만물이 소생하고 야외 활동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벚꽃축제와 같은 꽃놀이와 등산, 운동 등을 통해 겨울 동안 움츠렸던 신체를 야외 활동을 통해 푸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봄철은 큰 일교차와 함께 황사·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이기도 하기에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 어린이들은 각별히 주의가 요구된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이 최근 5년간(2009~2013년)의 건강보험 및 의료급여 심사결정 자료를 이용해 `혈관운동성 및 알레르기성 비염(J30, Vas·m·t·r and allergic rhinitis)`에 대해 분석한 결과, 진료인원은 지난 2009년 약 549만 명에서 2013년 627만 명으로 5년간 약 78만 명(14.2%)이 증가했으며 연평균 3.4%로 변화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2013년의 전년대비 증가율은 10세 미만 구간에서 12.0%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어린이들의 면역력을 더욱 주의해야 할 것으로 풀이됐다.
이러한 알레르기성 비염은 어릴 때 노출된 경우 성인이 된 후까지 만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 초기부터 예방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의들은 밝혔다.
아이들의 면역력을 키워주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이와 더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섭취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꿀벌이 만드는 천연 물질인 프로폴리스(Pr·p·lis)는 면역력 강화와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폴리스 안에는 유기물과 무기염류의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지방, 유기산 등을 비롯해 항산화 효능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뉴질랜드에서 수입 중인 하이웰도 대표적인 프로폴리스 제품 중 하나다. 국내 초유 제품 시장에서 판매점유율 90% 이상을 자랑하는 하이웰은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프로폴리스 제품을 4월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하이웰은 특히 어린이들이 섭취할 수 있는 어린이 전용 상품인 키즈 프로폴리스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이웰은 오는 1일부터 30일까지 `프로폴리스 항산화세트로 온가족 환절기 건강 챙기세요`라는 슬로건으로 플라보노이드 함량 프로폴리스 타블렛, 하이웰에서만 판매 중인 어린이용 키즈 프로폴리스 블루베리 맛 비타민 C를 판매한다.
온가족 항산화세트는 간편하게 물로 삼키거나 씹어서 섭취할 수 있는 어른용 프로폴리스와 곰돌이 모양으로 씹어서 섭취가 가능한 아이용 키즈 프로폴리스의 묶음으로 구성돼있다.
또한 하이웰은 어린이 항산화세트로 아이용 키즈 프로폴리스 2통과 블루베리 비타민C 2통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