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006400)
2차전지 수직계열화는 긍정적. 현재 제일모직은 2차전지의 분리막 개발 중. 하지만 단기적으로는 높은 특허 진입장벽과 더불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
기가 팩토리가 문제이며, 미국 실리콘 밸리의 혁신기업으로 꼽히는 테슬라는 지난달 초 50억달러를 투자해 6500명을 고용할 수 있는 대규모 배터리 공장을 건설. 2017년부터 전기차에 쓰일 배터리를 직접 대량 생산한다는 계획을 발표.
공장 부지만 1000만제곱피트(약 92만㎡)로 미시건주 홀란드에 위치한 LG화학 배터리공장(60만제곱피트)의 17배에 달하는 규모.
주 정부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대규모 공장 건설 프로젝트를 환영하는 입장. 그러나 배터리와 자동차 업계의 시선은 곱지 않은 편. 굳이 50억 달러를 투자하면서까지 대규모 배터리 공장을 세울 필요가 있냐는 의문을 제기.
현재 전기차 판매량은 극히 제한적.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자동차 전체의 1%에도 못 미치는 수준.
미국 정부가 경기부양책의 일환으로 1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 새로운 전기차 배터리 공장들을 세웠지만 전기차 판매량이 적어 이들 대부분이 생산능력의 15~20% 만을 생산하고 있는 상황.
와우넷 박문환 전문가
매주 토요일 오전 7시 국민주식고충처리반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참고
2차전지 수직계열화는 긍정적. 현재 제일모직은 2차전지의 분리막 개발 중. 하지만 단기적으로는 높은 특허 진입장벽과 더불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
기가 팩토리가 문제이며, 미국 실리콘 밸리의 혁신기업으로 꼽히는 테슬라는 지난달 초 50억달러를 투자해 6500명을 고용할 수 있는 대규모 배터리 공장을 건설. 2017년부터 전기차에 쓰일 배터리를 직접 대량 생산한다는 계획을 발표.
공장 부지만 1000만제곱피트(약 92만㎡)로 미시건주 홀란드에 위치한 LG화학 배터리공장(60만제곱피트)의 17배에 달하는 규모.
주 정부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대규모 공장 건설 프로젝트를 환영하는 입장. 그러나 배터리와 자동차 업계의 시선은 곱지 않은 편. 굳이 50억 달러를 투자하면서까지 대규모 배터리 공장을 세울 필요가 있냐는 의문을 제기.
현재 전기차 판매량은 극히 제한적.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자동차 전체의 1%에도 못 미치는 수준.
미국 정부가 경기부양책의 일환으로 1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 새로운 전기차 배터리 공장들을 세웠지만 전기차 판매량이 적어 이들 대부분이 생산능력의 15~20% 만을 생산하고 있는 상황.
와우넷 박문환 전문가
매주 토요일 오전 7시 국민주식고충처리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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