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삼성전자 광고비 축소 '악재'" - 신한금융투자

조연 기자

입력 2014-04-09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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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는 제일기획에 대해 삼성전자의 마케팅비 축소로 실적이 악화가 전망된다며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단기매수`로 하향, 목표주가도 2만8500원에서 2만6500원으로 낮췄습니다.

삼성전자는 전날(8일) 잠정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액 53조원, 영업이익 8조400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영업이익률은 원가 절감과 마케팅 비용 축소로 개선됐다"며 "이는 제일기획의 실적 악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습니다.

홍 연구원은 "제일기획의 해외 영업수익 내 삼성전자의 비중은 80%가 넘는다"며 "삼성전자의 광고 선전비 축소로 제일기획의 올해 해외 영업총이익은 기존 추정치보다 12.8% 감소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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