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례는 물론, 웨딩, 칠순, 돌, 크루즈 관광까지…앞선 행보 눈길
지난 3월 상조사들은 소비자로부터 받은 고객 선수금 50%를 금융기관 또는 공제조합 등에 의무적으로 예치했다.
이렇듯 30여 년 전 상조업이 국내에 도입된 이후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됨으로써 일말의 불안감마저 완전히 씻을 수 있게 됐다.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는 상조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전국 직영 시스템을 갖춘 `좋은상조`는 서비스 제일주의 및 고객 만족을 기반으로 하여 안정된 가정의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존 상조업체들이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그치고 있는 것에 비해 좋은상조는 웨딩, 축연(돌잔치 및 칠순잔치), 관광, 크루즈 관광 등 그 영역을 넓혀가며 앞선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편 좋은상조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장례 컨설팅 제도인 ‘전국무료장례코치‘ 제도를 실시, 장례부분 염습분야 특허 ’종교별 한지궁중대렴‘을 획득해 서비스하고 있다.
장례는 물론 웨딩 및 축연 행사에도 직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행사 전문가를 파견해 고객 만족 최우선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크루즈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여행 형태로, 왕복 항공권과 특급호텔 수준의 숙박시설, 전 세계 각종 산해진미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 이용료가 비용에 포함돼 있어 추가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다.
이번에 좋은상조가 출시한 판타지아 크루즈 j198 상품은 월 3만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선사인 슈퍼스타 크루즈가 운행하는 싱가폴, 홍콩 노선의 고품격 크루즈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판타지아 크루즈 j198 고객을 대상으로 오션뷰 객실을 제공하며 기항지 관광에서 전용차량 및 가이드를 제공하여 고객의 편의를 보장하고 있다.
한편 판타지아 크루즈 j198은 오는 6월 홍콩노선의 첫 출항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