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는 입담으로 인기를 모았던 팟캐스트(Pod cast) `잡주는 없다`가 시즌 2격인 `개수작` 방송으로 컴백해 화제다.
시즌 1에 이어 청취자의 속을 시원하게 풀어줄 `개인투자자 수익대박 작전` (일명 개수작)은 청개구리투자클럽 대표 양순모씨와 재무설계 주치의 김대권, 유명 애널리스트 하창봉 전문가가 모여 만든 경제 팟캐스트다.
지난 1일 방송에 대한 설명 후 본격적으로 시작된 4일 방송 첫 회 1부에서는 양순모대표가 3대 작전주의 세력의 개수작에 대해서 낱낱이 파헤쳤으며, 2부 녹화에서는 시장의 방향성 예측 및 재무설계, 보험의 함정에 대해서 김대권씨와 하창봉 전문가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개인투자자들의 흥미로운 소재거리를 풀어냄으로써, 개인투자자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특히 첫 회 해프닝이 관심을 끌었다. 지난 1일 00시 공개하기로 했던 개수작 공식 홈페이지(www.gsj.co.kr)가 전일 밤 11시까지도 올라오지 않자 개인투자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것. 하지만 1일 만우절 거짓말처럼 갑작스럽게 나타나면서 단순 해프닝으로 마무리 됐다.
개수작팀의 복귀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입담 완전 속 시원할 듯", "개수작, 이번에도 팡팡 터트리길", " 개수작 한번 들어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개수작은 "개인투자자 수익 대박작전을 세우며, 현재 주식시장에 있는 작전세력의 개수작을 파헤쳐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