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6개월 만에 돌아온 올해 윤달(윤9월,양력 기준 10월 24일∼11월 21일) 탓에
봄에 결혼이 몰리면서 혼수 업계가 특수를 누리고 있다.
관련업체들은 윤달을 피해 상반기에 결혼을 서두르는 예비부부를 공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와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까사미아의 올해 1분기 혼수 가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0%나 늘었고
특히 3월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81%나 증가했다.
혼수를 마련하는 신혼부부에게 할인 등의 혜택을 주는 서비스인 `웨딩 클럽`의
1분기 신규 회원 수도 작년 1분기와 비교해 57% 늘었다는 것.
한샘의 1분기 혼수 가구 매출도 작년 1분기보다 35%나 늘어났다.
신혼부부들은 단품보다는 실(室)별로 필요한 가구를 묶어 사는 `패키지 구매`를 선호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리바트의 올 1분기 가정용 가구 매출도 지난해보다 25%가량 늘었는데 특히 결혼철을 앞두고 신혼부부를 겨냥한 가구가 많이 팔렸다.
봄에 결혼이 몰리면서 혼수 업계가 특수를 누리고 있다.
관련업체들은 윤달을 피해 상반기에 결혼을 서두르는 예비부부를 공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와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까사미아의 올해 1분기 혼수 가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0%나 늘었고
특히 3월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81%나 증가했다.
혼수를 마련하는 신혼부부에게 할인 등의 혜택을 주는 서비스인 `웨딩 클럽`의
1분기 신규 회원 수도 작년 1분기와 비교해 57% 늘었다는 것.
한샘의 1분기 혼수 가구 매출도 작년 1분기보다 35%나 늘어났다.
신혼부부들은 단품보다는 실(室)별로 필요한 가구를 묶어 사는 `패키지 구매`를 선호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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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트의 올 1분기 가정용 가구 매출도 지난해보다 25%가량 늘었는데 특히 결혼철을 앞두고 신혼부부를 겨냥한 가구가 많이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