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현지시간 16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4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카니발 후속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카니발은 기아차가 9년만에 선보이는 3세대 모델로 199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국내에서 57만2천대, 해외에서 97만8천대 등 총 155만대가 팔린 기아차의 대표 미니밴입니다.
카니발 후속 모델은 최고출력 276hp, 최대토크 약 34.3kgf·m의 3.3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고, 3단계 가변흡기시스템(VIS)과 듀얼 연속가변밸브시스템(CVVT)을 통해 엔진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샤시 강도를 높여 비틀림을 방지했고, 엔진룸과 휠하우스 등에 적용된 흡음재와 이중접합 슬라이딩 도어를 통해 거친 노면에서의 주행에도 정숙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고 기아차는 설명했습니다.
카니발 후속 모델에는 전자제어 주행안전장치(ESC)와 구동력 제어 시스템(TCS),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CBC)가 기본으로 탑재됐고, `샤시 통합제어시스템(VSM)`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 후속 모델은 6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북미에는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오스 헤드릭 기아차 미국법인(KMA) 상품개발담당 부사장은 "각종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대거 탑재된 만큼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카니발은 기아차가 9년만에 선보이는 3세대 모델로 199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국내에서 57만2천대, 해외에서 97만8천대 등 총 155만대가 팔린 기아차의 대표 미니밴입니다.
카니발 후속 모델은 최고출력 276hp, 최대토크 약 34.3kgf·m의 3.3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고, 3단계 가변흡기시스템(VIS)과 듀얼 연속가변밸브시스템(CVVT)을 통해 엔진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샤시 강도를 높여 비틀림을 방지했고, 엔진룸과 휠하우스 등에 적용된 흡음재와 이중접합 슬라이딩 도어를 통해 거친 노면에서의 주행에도 정숙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고 기아차는 설명했습니다.
카니발 후속 모델에는 전자제어 주행안전장치(ESC)와 구동력 제어 시스템(TCS),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CBC)가 기본으로 탑재됐고, `샤시 통합제어시스템(VSM)`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 후속 모델은 6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북미에는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오스 헤드릭 기아차 미국법인(KMA) 상품개발담당 부사장은 "각종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대거 탑재된 만큼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