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인기 프로그램 ‘개미들이 행복한 세상- 대박천국’의 주식 고수 종목 대결 프로그램 양봉파이터스에 백진수대표가 2월 4일 제시한 블루콤이 지난 4월 15일 종가기준 55%로 4번째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여, 17일 종가기준 64%로 여전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 백진수대표는 블루콤을 비롯 어보브반도체, 제우스 등을 제시하여 현재 종목 누적수익 119%로 종합 1순위도 기록하고 있다.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에서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는 백진수대표는 ‘블루콤’에 대해 “지난해 매출액이 50%이상 증가하며 사상최대실적을 기록했는데, 올해 사상최대실적 갱신이 거의 확실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주가상승도 만만치 않지만, 실적 성장 폭이 크기 때문에 밸류에이션 매력은 여전한 상황이다.
아직 2014년 실적대비 PER은 8배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미 북미에서 큰 매출을 올리고 있는 동사는 중국 등 신시장 개척과 신제품 출시에 따른 고성장세가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상황이고, 신 성장동력인 모바일 헬스케어와 관련된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품의 매출도 곧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까지 주가상승여력은 남아있다고 보여진다”고 전망했다.
백진수대표는 좋은 주식, 종목을 고르는 혜안으로 크게 세 가지 정도를 보고 있다.
실적이 크게 좋아지는 기업, 밸류에이션 매력이 뛰어나거나 미래 성장 산업 섹터에 중요한 위치에 있는 기업 등 두 가지 이상 요건에 부합하는 종목을 찾는다면, 바로 제2의 블루콤이 될 수 있다고 전하고 세상을 보고, 돈의 흐름을 추적하고, 실적대비 주가의 가격을 계산해보고, 현재 가치대비 미래가치[실적] 개선이 가능한 종목을 찾는데 망설임이 없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백진수 대표의 투자성향 및 매매일지는 와우넷사이트 백진수대표 개별홈페이지 (http://wowpro.wownet.co.kr/pro/pro_main_new/sub_main.asp?proID=P90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또는 고객센터(1599-07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