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방송사별 예능 프로그램 방송 편성에 누리꾼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KBS 2TV는 25일 방송예정이던 `뮤직뱅크` `가족의 품격 풀하우스`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모두 결방 예고했다.
반면 `VJ특공대`와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2`는 정상방송된다.
주말에도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와 `연예가중계` `인간의 조건` `해피선데이` `개그콘서트` 등은 방송되지 않을 예정이다.
SBS 측도 주말 예능프로그램을 모두 결방키로 결정했다.
25일 SBS 측은 “‘세월호 참사’로 인한 국민적 정서를 반영하여 금주 방송 예정이었던 예능 프로그램을 모두 결방키로 했다”고 전했다.
이에 25일 오후 10시 방송예정이었던 ‘정글의 법칙’또한 스페셜 방송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어 26일 방송예정이었던 ‘붕어빵’, ‘스타킹’이 결방되며, 27일 방송예정이었던 `도전 천곡`, `인기가요`,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룸메이트’ 또한 결방되며 대체 편성에 대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MBC는 25일 오후 편성표를 통해 가족 예능 프로그램인 `사남일녀` `일밤-아빠!어디가? 스페셜`을 비롯해 `나 혼자 산다` `세바퀴`가 방송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사고 수습이 계속되는 상황을 고려해 `쇼! 음악중심` `코미디의 길` `무한도전` `일밤-진짜 사나이`는 결방될 예정이다.
케이블 프로그램에도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특히 시즌2를 맞은 tvN의 `꽃보다 할배`에 관심이 집중됐다.
CJ E&M은 25일 오후 “‘꽃보다할배’가 25일 부터 방송 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30분 tvN은 새로운 편성표를 공개하며 ‘갑동이’에 이어 ‘꽃보다할배’의 정상 방송을 예고했다.
하지만 `꽃보다할배` 방송 편성 된 것과 반해 아직까지 코미디 위주의 예능 프로그램들은 당분간 결방 될 것으로 보인다.
누리꾼들은 "정글의 법칙 스페셜? 꽃보다 할배 하니까 그나마 다행..", "정글의 법칙 보고 싶었는데.. 그래도 꽃보다 할배 보면 되겠네!", "꽃보다 할배 드디어 하는 군!!", "세월호 침몰은 정말 안타깝지만... 그래도 너무 우울해 방송 조금 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