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사랑하는 마음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많은 기념일이 많은 달이다. 5일 `어린이 날`을 시작으로 `어버이 날`, `스승의 날` 그리고 `성년의 날`이 포진해 있다. 이와 같은 기념일에는 그 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하고, 오랜만에 얼굴 보며 서로의 안부를 전할 좋은 시간이다. 때문에 기념일을 한층 더 빛나게 하기 위해 선물을 준비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선물은 받는 사람이 부담을 느끼지 않으면서도 주는 이의 진심과 센스가 묻어나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화장품의 경우 소모되는 양만큼 지속적인 구매가 필요하고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전 연령대에 걸쳐 선물 아이템으로써 손색이 없다.
천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며 화장대가 바뀐 이들이 많아졌다. 미국의 환경운동단체인 EWG가 선정한 안전한 화장품 브랜드 아로마티카의 씨 대퍼딜 아쿠아 라인은 이런 이들의 화장대를 겨냥하고 있다. 토너와 젤 크림으로 구성되어 점차 더워지는 날씨에 리치한 텍스쳐를 부담스러워하는 이들에게 더욱 적합하다. 정제수 대신 USDA 인증 유기농 알로에베라 잎즙이 풍부한 수분 공급을 도와주고 과잉 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해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또한 이중기능성 제품으로 칙칙한 피부 톤을 한층 밝고 투명하게 가꿔주며,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오가닉박스는 유기농 화장품 전문가가 직접 성분을 확인하고 안전한 제품만을 선정해 소개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신뢰를 점차 쌓아가고 있는 유기농 브랜드다. 봄의 유해 환경으로부터 말끔한 세정과 케어를 동시에 해결해 줄 스프링 블루밍 박스는 시베의 카렌듈라 프리미엄 크림과 라포랩의 화이트 클리어 수딩 페이셜 워시, 트리앤씨의 마다가스카르 아일랜드 모공팩솝, 닥터쉴러의 안티에이징 데이크림으로 구성되어있다.
몇 년 사이 두피 트러블 및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가고 있다. 더욱이 유전적인 요인 뿐 아니라 주변 환경 및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가 늘어 현대인의 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중 장년층에게만큼은 유독 대중적인 질환으로까지 인식되고 있다. 메다비타의 로션 콘센트리(LOTION CONCENTREE) 라인은 메다비타만의 특허 받은 순수 식물 추출물과 10가지 식물에서 추출한 활성화 성분의 조합으로 저하된 두피 기능을 정상화 시키고,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여 모발의 새로운 성장과 모주기를 연장시켜준다. 로센 콘센트리 라인의 샴푸 트레딴떼 안티카두타는 상대적으로 두피 기능이 저하된 중 장년층 연령대에 보다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모발 유실 방지는 물론 모발의 건강까지 되찾아준다.(사진=아로마티카, 오가닉박스, 메다비타)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