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게임부분 독립‥전문성 확보·경쟁력 강화

입력 2014-05-08 17:49  

다음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업환경에 적극 대응하는 한편, 게임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게임 사업 부문을 분리, 독립시키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PC, 모바일 게임 등 급변하는 국내외 게임시장에 강력한 경쟁기반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전문성을 가진 신속한 의사결정 구조가 필요하다는 경영진의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게임부문 분리 일정은 오는 7월에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독립 법인은 온라인 게임 라인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입니다.

홍성주 다음게임부문장은 “게임사업부문의 분사를 통해 경영진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독립경영을 통한 권한과 책임을 확대, 공격적으로 게임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최근 CBT등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검은사막’, ‘플래닛사이드2’, ‘위닝펏’ 등의 라인업을 분사법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다음은 ‘검은사막’이 2차 비공개테스트(CBT) 단계지만 게임성 전반을 검증하기 위해50레벨까지 콘텐츠를 공개하고 완성도 및 전투 역동성에 대해 변함없는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다중접속1인칭슈팅게임(MMOFPS) ‘플래닛사이드2’ 역시 1차 CBT를 성공리에 마쳤으며, 크라이엔진3로 제작된 차세대 골프게임 ‘위닝펏’도 2차 CBT 후 연내 정식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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