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와 중국을 오가는 국제항공운수권이 배분됐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늘(30일) 항공교통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중국을 오가는 17개 여객 신규노선 주 51회와 13개 여객 기존노선 주 39회, 화물노선 주 8회의 국제항공운수권을 국내 항공사에 배분했습니다.
17개 신규노선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항공사가 4개 노선 주 13회 운수권을 받았고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등 저비용항공 5개사는 13개 노선 주 38회 운수권을 받았습니다.
대한항공은 인천∼허페이 등 3개 노선 주 10회를 받았고, 아시아나항공은 인천∼옌청 1개 노선 주 3회를 따냈습니다.
한·중 항공협정에 따라 기존 운항중인 항공사만 운항할 수 있는 12개 기존노선은 대한항공이 인천∼베이징 등 7개 노선 주 17회를, 아시아나항공이 인천∼청두 등 8개 노선 주 22회의 운수권을 각각 받았습니다.
대도시 노선인 인천∼광저우 노선은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이 각각 주 4회와 주 3회를 차지했으며, 인천∼베이징 노선은 대한항공만 주 3회를 받았습니다.
이밖에 화물 운수권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나란히 주 4회씩을 나눠 가졌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늘(30일) 항공교통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중국을 오가는 17개 여객 신규노선 주 51회와 13개 여객 기존노선 주 39회, 화물노선 주 8회의 국제항공운수권을 국내 항공사에 배분했습니다.
17개 신규노선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항공사가 4개 노선 주 13회 운수권을 받았고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등 저비용항공 5개사는 13개 노선 주 38회 운수권을 받았습니다.
대한항공은 인천∼허페이 등 3개 노선 주 10회를 받았고, 아시아나항공은 인천∼옌청 1개 노선 주 3회를 따냈습니다.
한·중 항공협정에 따라 기존 운항중인 항공사만 운항할 수 있는 12개 기존노선은 대한항공이 인천∼베이징 등 7개 노선 주 17회를, 아시아나항공이 인천∼청두 등 8개 노선 주 22회의 운수권을 각각 받았습니다.
대도시 노선인 인천∼광저우 노선은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이 각각 주 4회와 주 3회를 차지했으며, 인천∼베이징 노선은 대한항공만 주 3회를 받았습니다.
이밖에 화물 운수권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나란히 주 4회씩을 나눠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