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시장이 급부상하면서 아웃도어 의류, 신발 등은 전문 산악인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게 됐다. 또한 아웃도어 인구의 증가와 연령이 젊은 층으로까지 확장되면서, 캠핑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캠핑 패션에 관심을 갖는 이들도 자연스레 증가하게 됐다.
또 5월의 말미부터 후끈후끈 찌는 여름 더위가 시작되고 있는 요즘 같은 날씨에는,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해 편안하고 기분 좋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기능성 아이템들이 최적의 캠핑룩으로 각광받고 있다.
★불쾌지수는 가라, 쿨링 소재 티셔츠로 캠핑활동의 쾌적지수 UP!
여름 아웃도어 패션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티셔츠는 땀을 흡수하고 배출시키는 기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에는 통풍이 잘되고 열기를 낮춰주는 이른바 ‘쿨링’ 기능을 강화한 반팔 티셔츠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보다 쾌적한 상태로 캠핑을 즐기고자하는 ‘스마트 캠퍼’들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K2의 ‘하이킹 YOUNG 반팔티’는 좀 더 젊은 감각을 컨셉으로 한 산뜻한 컬러와 세련된 버튼업 디자인이 돋보이는 반팔 티셔츠로, 자외선 차단 및 복사열을 반사하고 피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밖으로 배출하는 `아이스필(Icefil)` 소재를 적용해 청량감과 흡습속건 기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남녀 세트로 출시되어 커플룩으로 매치하기에도 안성맞춤이며, 여성용의 경우는 원피스형의 긴 기장으로 일상에서의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네파의 ‘살다투라 집 티셔츠’는 땀을 흘리면 즉각적으로 흡수해 빠르게 배출함으로써 피부에 시원한 촉감을 전달하는 냉감소재 티셔츠로, 땀이 많이 나는 겨드랑이와 어깨 부위에는 통풍이 우수한 메쉬 소재를 복합적으로 사용해 쾌적함을 유지시켜준다. 톤온톤의 컬러 배색으로 시각적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가슴 쪽에 지퍼가 적용되어 체온변화나 스타일에 따라 활용도를 높였다.
★더위, 모기 OUT! 통기성?방충기능 및 디자인 다양해진 여름 팬츠!
K2의 ‘FS2 BUGLIS 체크 반바지’는 ‘버그리스(Buglis)’ 가공을 통해 벌레가 잘 붙지 않는 기능을 제공한다. 산뜻하고 고급스러운 멀티 체크 무늬는 어떠한 캠핑에도 잘 어울린다. 블루와 레드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머렐은 아웃도어에도 평상시에도 착용 가능한 ‘마이포 아웃도어 7부 팬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모기 등의 해충이 기피하는 특수향이 첨가된 안티 버그 소재를 적용, 접근을 사전에 차단해 안전하게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움직임이 많은 무릎 부분에는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이 편안하며 사이드 포켓이 있어 수납이 용이하다.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 디테일 살린 캠핑 전문 워킹화 출시 RUSH!
캠핑을 떠나면 간단한 산행이나, 걷기는 필수 활동이 된다. 시원하고 편한 캠핑화가 꼭 필요한 이유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모두 캠핑활동에 최적화된 기능과 디자인으로 고안된 캠핑용 워킹화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2의 ‘플라이 아쿠아’는 편의성을 배려한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캠핑전문 워킹화로,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와 ‘에어홀(Air Hole)’ 인솔(안창)을 적용해 흡습속건을 최상으로 유지한다. 또한 이 두 제품은 발 뒤꿈치 부분이 접히는 ‘힐 플렉스(Heel Flex)’구조로 설계된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흔히들 텐트와 야외를 오가며 빠르게 실내외를 드나들기 위해서 신발을 자주 꺾어 신는데, 이러한 소비자 행동 패턴을 고려해 신발 뒤축이 유연하게 접히도록 만들어 워킹화이면서 슬리퍼처럼 신고 벗기가 편하다. 플라이 아쿠아는 옐로우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프로스펙스의 `W 포레`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캠핑용 워킹화로 물이 있는 계곡과 산길 같이 거친 노면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안정적이고 편안한 워킹 및 활동에 최적화됐다. 물 빠짐 홀과 흡습속건 소재를 사용하여 물속에도 신고 들어갈 수 있는 아쿠아 슈즈 기능을 해 바다나 강, 계곡을 다닐 때는 물론 래프팅을 비롯한 다양한 수상 레저 활동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