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투자의아침 2부 [파워 포트폴리오]
출연: 박제영 한국투자증권 eFriend Air 연구원
현대공업(170030)
*종목선정배경
완성차 업체의 신차 효과로 인한 부품주들의 실적 회복
타 업종에 비해 낮은 밸류에이션을 보유한 자동차 업종
*투자포인트
1. 차량 고급화 수혜
1) 운전자가 직접 체감하는 내장재 생산
- 시트패드(34.3%), 암레스트(48.5%) 생산, 현대차그룹에 납품
- 자동차 내장재의 안락성과 편의성이 중요해지면서 동사의 ASP 상승을 야기
- 소비자들의 선호 증대로 인해 고급사양들이 양산모델로 빠르게 전이 되고 있는 추세
2. 2015년 까지 신차 효과 지속
1)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신차 싸이클이 시작되며 매출 성장
- 국내 시장 :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LF 소나타가 출시되면서 1분기 실적성장
- 중국 시장 : 밍투와 산타페 후속 모델들의 매출 인식이 시작되고, 신형 소나타의 판가 인상으로 중국법인의 외형 성장
- 3분기 출시될 쏘렌토와 2015년 신형 에쿠스물량 수주로 지속적 신차효과 예상
2) 중, 대형 차종의 신차 싸이클이 돌아오면서 납품 품목들의 ASP상승
*실적 전망
- 1분기 매출 434억, 영업이익 39억
- 자회사 북경현공의 성장세와 제네시스등 신차 효과로 견조한 외형 성장과 수익성을 유지
- 2014년 예상 매출액 1,741억, 영업이익 172억, 당기순이익은 134억, PER 6배
*투자전략
-매수가 : 시가
-목표가 : 10,000원
-손절가 : 7,200원
-비중 : 10%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출연: 박제영 한국투자증권 eFriend Air 연구원
현대공업(170030)
*종목선정배경
완성차 업체의 신차 효과로 인한 부품주들의 실적 회복
타 업종에 비해 낮은 밸류에이션을 보유한 자동차 업종
*투자포인트
1. 차량 고급화 수혜
1) 운전자가 직접 체감하는 내장재 생산
- 시트패드(34.3%), 암레스트(48.5%) 생산, 현대차그룹에 납품
- 자동차 내장재의 안락성과 편의성이 중요해지면서 동사의 ASP 상승을 야기
- 소비자들의 선호 증대로 인해 고급사양들이 양산모델로 빠르게 전이 되고 있는 추세
2. 2015년 까지 신차 효과 지속
1)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신차 싸이클이 시작되며 매출 성장
- 국내 시장 :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LF 소나타가 출시되면서 1분기 실적성장
- 중국 시장 : 밍투와 산타페 후속 모델들의 매출 인식이 시작되고, 신형 소나타의 판가 인상으로 중국법인의 외형 성장
- 3분기 출시될 쏘렌토와 2015년 신형 에쿠스물량 수주로 지속적 신차효과 예상
2) 중, 대형 차종의 신차 싸이클이 돌아오면서 납품 품목들의 ASP상승
*실적 전망
- 1분기 매출 434억, 영업이익 39억
- 자회사 북경현공의 성장세와 제네시스등 신차 효과로 견조한 외형 성장과 수익성을 유지
- 2014년 예상 매출액 1,741억, 영업이익 172억, 당기순이익은 134억, PER 6배
*투자전략
-매수가 : 시가
-목표가 : 10,000원
-손절가 : 7,200원
-비중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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