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신곡 `행오버`의 MV가 지난 9일 공개됐다.
싸이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YG공식블로그을 통해 신곡 ‘행오버’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싸이는 한국 특유의 음주문화를 스눕독과 함께 능청스러운 연기로 코믹하게 풀어냈다.
싸이와 스눕독은 숙취방법으로 편의점에서 숙취음료와 컵라면을 먹고 사우나를 찾은 등 한국 특유의 해장 문화를 뮤직비디오에 그려냈다.
또 중화요리식당을 찾아 소주잔을 돌려 먹고 즉석만남을 한 아줌마들과 노래방에서 광란의 시간을 갖는다. 이때 지드래곤이 카메오로 등장해 눈길을 사로 잡는다.
이외에도 도미노 효과로 폭탄주 제조하기, 술마시기 대결과 러브샷 등 한국인이라면 공감할만한, 외국인들에게는 신기할 법 한 한국 특유의 음주문화가 다양하게 채워졌다.
마지막으로는 ‘행오버(숙취)`라는 주제에 알맞게 밤새 술을 마신 스눕독과 싸이가 말끔한 수트차림으로 술집을 나서고 그 뒤로 취객들의 싸움으로 거리가 엉망이 되는 장면이 보여진다.
이번 신곡 `행오버`는 싸이와 스눕독이 공동작사를 맡고, `강남스타일` , `젠틀맨`을 함께했던 싸이와 유건형이 공동작곡을 했으며, 차은택 감독이 뮤직비디오의 메가폰을 잡았다.
앞서 6일에는 싸이의 `행오버` 예고 영상이 공개돼 기대를 더한 바 있다.
한편, 싸이의 ‘행오버’ 음원은 미국 동부시간 기준 6월 9일 0시(한국 시간 6월 9일 오후 1시) 미국 및 전세계 아이튠스를 통해 독점으로 공개된다.
(사진 = 싸이 `행오버` M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