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투자증권은 11일 항공업종에 대해 지난달 양대 항공사의 시장점유율 하락으로 수익 상향폭이 크지 않다며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습니다.
이어 저비용항공사 이용객 증가로 수혜가 기대되는 한진칼을 최선호주로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지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5월 국제여객은 349만5천명으로 작년보다 12.8% 증가했다"며 "일본인 입국은 줄었으나 중국인 입국이 32%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 연구원은 "항공화물은 21만1천톤으로 월드컵을 앞두고 있음에도 증가율이 작년대비 0.9%에 그쳤다"며 "이는 대중국 수출둔화와 베트남의 생산기지 이전효과가 소멸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저비용항공사의 약진으로 점유율이 55.6%로 지난 1월의 사상 최저치를 경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저비용항공사 이용객 증가로 수혜가 기대되는 한진칼을 최선호주로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지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5월 국제여객은 349만5천명으로 작년보다 12.8% 증가했다"며 "일본인 입국은 줄었으나 중국인 입국이 32%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 연구원은 "항공화물은 21만1천톤으로 월드컵을 앞두고 있음에도 증가율이 작년대비 0.9%에 그쳤다"며 "이는 대중국 수출둔화와 베트남의 생산기지 이전효과가 소멸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저비용항공사의 약진으로 점유율이 55.6%로 지난 1월의 사상 최저치를 경신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