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이 브라질 현지시간 11일 바아이주 살바도르 악쎄소 노르테역에서 살바도르 1호선 전동차 개통식을 갖고 본격적인 수송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살바도르 전동차는 브라질 정부가 4천500만 달러를 투입해 지난 2001년 착공한 사업으로 악쎄소 노르테역에서 라파(Lapa)역까지 총 5.6km 구간을 운행합니다.
현대로템은 지난 2003년 11월 브라질 바이아 주정부 교통개발공사와 전동차 24량에 대한 차량 공급 계약을 체결해 2009년 1월 납품을 완료했습니다.
그러나 브라질의 경제사정으로 인해 토목공사가 지연되자 현대로템은 2013년 12월부터 앞서 기 납품한 차량들의 정상화 작업에 돌입하고 총 6편성 가운데 5편성을 개보수해 공급을 완료하고 나머지 1편성도 이달 중 최종 납품할 예정입니다.
한편 현대로템은 최근 살바도르 2호선에 투입될 1248억원 규모의 전동차 입찰에서 최종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어 사업 진출 10년만에 브라질 철도 시장 수주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현대로템은 "브라질은 국내 철도산업계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국가"라며 "브라질 고속철은 물론, 상파울로 6호선 민자사업, 상파울로 교외선 준고속열차, 고이아니아市 전동차, 상파울로 공항철도사업 등의 참여를 적극 추진 중에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살바도르 전동차는 브라질 정부가 4천500만 달러를 투입해 지난 2001년 착공한 사업으로 악쎄소 노르테역에서 라파(Lapa)역까지 총 5.6km 구간을 운행합니다.
현대로템은 지난 2003년 11월 브라질 바이아 주정부 교통개발공사와 전동차 24량에 대한 차량 공급 계약을 체결해 2009년 1월 납품을 완료했습니다.
그러나 브라질의 경제사정으로 인해 토목공사가 지연되자 현대로템은 2013년 12월부터 앞서 기 납품한 차량들의 정상화 작업에 돌입하고 총 6편성 가운데 5편성을 개보수해 공급을 완료하고 나머지 1편성도 이달 중 최종 납품할 예정입니다.
한편 현대로템은 최근 살바도르 2호선에 투입될 1248억원 규모의 전동차 입찰에서 최종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어 사업 진출 10년만에 브라질 철도 시장 수주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현대로템은 "브라질은 국내 철도산업계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국가"라며 "브라질 고속철은 물론, 상파울로 6호선 민자사업, 상파울로 교외선 준고속열차, 고이아니아市 전동차, 상파울로 공항철도사업 등의 참여를 적극 추진 중에 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