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슈즈는 아이들을 위한 한국 첫 리미티드 컬렉션 잉글레사 루나레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빅토리아 슈즈의 가장 인기있는 라인인 잉글레사 로나 라바다에 사랑스러운 도트무늬를 더한것입니다. 컬러는 그리스(그레이)와 아구아마르(에메랄드), 기존에 없던 살몬(연분홍)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천연 고무와 코튼 소재, 오가닉 염색 방법을 사용하는 에코-프랜들리 브랜드로도 관심을 받고 있는 빅토리아 슈즈는 엄마, 아빠, 아이가 함께 신는 패밀리 슈즈로도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알로앤루는 26일부터터 3일간 이태리 피렌체에서 개최된 세계적 아동복 박람회 쁘띠 빔보(Pitti Bimbo)에 참가했습니다. 알로앤루는 지난해 6월 첫 박람회 참가에 이어 1월에도 단독부스로 참가해, 차별화된 캐릭터 디자인과 비비드한 컬러매치로 주목을 받았다고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알로앤루는 전시참가 후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태리 보그지를 비롯한 크로즈-업 키즈 등 해외 유명 패션/섬유 전문 매거진에도 연이어 소개되고 있다고 하네요.
밀레는 자체 개발 냉감 소재를 사용한 마타노 반팔 티셔츠를 내놨습니다. 마타노 반팔 티셔츠는 MEH(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흡습속건냉감 기능성 소재인 아이스 엣지(Ice Edge)를 사용해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고 쾌적하게 착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땀과 수분을 빠른 시간 안에 흡수/발산시켜 끈적한 땀이 옷에 달라붙어 불쾌해지는 일을 막아주며, 땀 냄새와 체취로부터도 자유롭다고 하네요. 인체공학적인 절개와 재단을 통해 어떤 움직임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가슴 쪽에 지퍼를 적용하여 체온 변화나 스타일에 따라 활용도를 높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異)소재 매치와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싱그러운 색상 배합으로 청량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그린과 화이트컬러로 구성되었습니다.
탑텐(TOPTEN)은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레인코트와 우산, 레인부츠 등 다양한 장마시즌 아이템을 출시하고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할인 이벤트에 해당하는 레인 아이템들은 실용성과 기능성,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어디에서나 두루 착용 가능한 트렌디한 디자인의 아이템들이 다양하게 선보입니다. 여기에 꿉꿉한 장마철을 보다 시원하고 상쾌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윈드브레이커와 다양한 컬러우산들을 50% 할인해주는 스페셜 이벤트도 실시합니다. 단, 모든 이벤트는 제품의 재고 소진시까지 진행됩니다.
프랑스 패션 브랜드 루이까또즈의 후원으로 열리는 ‘시네프랑스’가 올해부터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에 개막합니다. 루이까또즈는 26일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시네프랑스 개막식을 통해 부산 상영관 확대를 축하하며 서울 이외 지역의 문화 지원을 늘려 차별없는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네프랑스는 프랑스 대사관과 프랑스 문화원, 엣나인필름, 영화의 전당이 함께 주최하며, 평소 접하기 힘든 프랑스 영화를 정기적으로 상영하는 행사입니다. 이날 오프닝 행사에서 루이까또즈는 시네프랑스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홍보대사로 선정된 배우 클라라에게 기념 선물로 루이까또즈 2014 SS 알자스 라인의 백을 선물했습니다. 루이까또즈는 또한 ‘2014 오르세 미술관전’을 공식 후원하기도 했답니다.
컬럼비아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시즌오프 세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6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올해 출시한 의류와 신발 거의 전품목이 할인됩니다. 제품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마철 레인코트로 활용 가능한 방투습 재킷, 무더위 대비에 필수인 기능성 반팔 티셔츠, 우수한 물 빠짐 기능과 통기성으로 바다 및 계곡 어디에서나 활용도가 높은 아쿠아 슈즈, 워터 샌들 등 휴가철 필수 제품이 판매됩니다. 상설 할인 매장을 제외한 컬럼비아 전 매장에서 동시 진행되며, 일부 제품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MLB KIDS(엠엘비 키즈)에서 ‘스윔웨어(Swim Wear) 화보’를 공개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사랑스러운 스윔웨어 스타일이 돋보이는 화보인데요, 수영복부터 비치타올, 래쉬가드, 물놀이용 샌들 등 다양한 제품들이 여름 휴가 시즌을 물씬 느끼게 합니다. 특히 이번 스윔웨어는 핑크, 블루, 오렌지 등 아이들의 발랄함을 배가시켜 줄 생동감 넘치는 컬러에 캐릭터나 도트, 스트라이프 등 사랑스러움이 더해진 프린트를 바탕으로 원피스, 팬츠, 올인원 슈트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됐습니다. MLB KIDS(엠엘비 키즈)는 스윔웨어 화보 공개와 함께, 7월 15일까지 여름 휴가를 즐기는 아이의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스윔웨어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하는 ‘바캉스 포토 이벤트’를 진행한다네요.
진보적인 기술력과 클래식한 디자인 그리고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워치 메카니케 벨로치(Meccaniche Velochi)가 온리 원 컬렉션(Only One Collection)의 레이스(RACE)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모터스포츠 레이싱카의 4개의 엔진 피스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다이얼 케이스 디자인이 특징인 한편 스위스의 시계 제조 기술력과 이태리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이 결합됐다고 합니다. 특히 F1 그랑프리에 출전했던 머신의 조각을 원형으로 커팅해 시계 다이얼에 직접적으로 활용한 점이 눈에 띕니다.
글래머러스 할리우드 스타일의 글로벌 슈즈 브랜드 지니킴(Jinny Kim)이 1년에 한 번 있는 패밀리 세일을 실시합니다. 지니킴의 이번 패밀리세일은 서울 리츠칼튼 호텔 지하 1층 금강홀에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대규모로 진행됩니다. 초대장 소지자에 한해 입장 가능한데, 4일까지 지니킴의 온라인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이메일로 발송되는 초대장을 소지하면 된다고 하네요. 최대 80%에서 50%까지의 할인율이 적용되는 기회입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