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는 교보증권과 함께 오는 12일 여의도 와우파에서 ‘하반기 증시 전망 및 유망주 추천’ 을 주제로 와우넷(www’wownet.co.kr)파트너 한옥석소장과 교보증권 심상규 리서치센터 책임연구원이 무료 강연회를 진행한다.
두 번째 강사인 한 소장이 현 시장에 대해 경기 전망치를 하향 조정 할 것이라는 부정적 전망이 나오고 기업실적이 좋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가 약화되는 등 수급이 좋지 않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정부의 경기진작을 위한 대책 마련 기대감이 높아지고 미국과 중국의 경기회복 기대감이 커지고 있어 낙수효과도 기대할 만한 상황이라며 현재 조정압박을 받고 있는 시장은 이를 어느 정도 진행한 후 재상승에 나설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며 다음주는 조정의 일단락과 함께 재상승을 기대해 볼 만 하다고 전했다.
한 소장은 관심 업종에 대해서 아직은 경기가 부진한 상황이라 주로 PBR이 1배 미만의 부동산 관련 자산주가 유리해 보인다며 경기부진에도 호실적으로 낼 수 있는 대상은 그만큼 시장지배력을 가진 대상으로 볼 수 있어 실적주의 차별화로 인한 고수익이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또한 과열권이 아니라면 자산주와 실적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이지만 경기침체 국면에서는 부실한 종목들은 위험성이 높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강연회는 교보증권 ‘창조1호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지난 달부터 시작된 행사로 오는12일이 마지막 강연회인데 ‘창조1호 서비스’ 란 선택 수수료 서비스이며 ‘2013년 한경 상반기 베스트 애널리스트 1위’에 선정된 리서치센터가 추천하는 스몰캡 추천 주를 받아 볼 수 있다.
추천주는 스몰캡팀이 직접 발굴한 강소기업(중소기업 중 기술력이나 경쟁력이 있는 기업)위주이며 휴대폰 문자로 직접 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은행(우리, 신한, IBK, 우체국, KB, 농협, CITI, 하나, 스탠다스차타드)에서 계좌개설 후 교보증권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 가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교보증권 온라인영업팀(02-3771-9400)로 문의하면 되며 강연회 관련 문의는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07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