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돌침대(회장 최창환, www.jangsoo.com)는 한성대학교(총장 강신일)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다양한 마케팅전략 대결을 펼치는 “장수돌침대 마케팅공모전”을 경기도 광주 사옥에서 개최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3월 31일 한성대학교와 장수돌침대간의 산학협력 체결이후 한 학기 동안 기업맞춤형 프로젝트 과제를 학생들에게 부여하고 마케팅전략에 대한 공모를 실시한 결과 총 16개 팀이 장수돌침대와 관련된 주제를 바탕으로 한성대학교 내에서 1차 심사를 거쳐 최종 5팀을 선정하여 최종발표회를 15일 갖게되었다. 최종 발표회에 오른 모든 팀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을 비롯해 입사지원 특전까지 부여되었다.
한성대학교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진행 된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상 수상팀은 ‘제품디자인 트렌드 분석 및 컬러&디자인 방향제시’라는 주제로 공모한 이은석, 김홍열, 나태홍, 신경재 학생이 한조를 이룬 팀이 수상했다. 팀 대표인 이은석 학생은 "장수돌침대가 나이드신 분들만 사용하는 제품인줄 알았는데 조사를 통해 세련되고 젊은 이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는점을 알았고 이를 보다 발전시킬 수 있는 디자인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해 연구를 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훈 장수돌침대 마케팅팀장은 “이전부터 산학협력을 통해 젊은 학생들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사업을 진행해왔다”면서,“이번 한성대학교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산학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