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혁신도시중 가장 모범적인 사례로 꼽히는 김천혁신도시에 부동산시장 훈풍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 18일 김천혁신도시 3-1블록에 전용면적 84㎡, 110㎡ 총 486세대를 선보인 ‘김천혁신도시 EG the1’ 모델하우스에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말 3일동안 8,700여명이 몰리며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모델하우스를 찾은 고객은 김천, 구미 지역뿐 아니라 서울 수도권에 거주하는 이전기관 종사자들도 주말을 이용해 상담석을 가득 채우고 궁금한점을 묻기에 바빳다.
수도권에 근무하고 있는 박모씨(40, 성남)는 “회사 이전이 임박해 내려와 살 집을 알아보고 있는데 이번이 김천혁신도시에 사실상 마지막 분양 아파트라 직접 방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투자처를 물색하러 온 방문객도 있었다. 부동산 사업을 한다는 양모씨(43, 구미)는 “김천혁신도시는 현재보다도 앞으로의 가치가 더 기대되는 곳이다. 분양가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고 시세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먼저 선점할수록 유리하다”고 귀띔했다.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김천혁신도시 EG the1을 주목하는 이유는 다른 아파트와는 차별화된 상품에서 찾을 수 있다. EG the1의 가장 큰 특징은 동일 평형대에서는 볼수 없는 광폭거실과 대형주방을 들 수 있다.
전용면적 84㎡ 타입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대형 아일랜드 주방을 구현하였으며, 6.8m에 달하는 광폭거실을 도입하였다. 침실을 확장하는 일반적인 확장형 거실이 아니라 방 갯수를 줄이지 않으면서도 대형 평형급에 버금가는 거실특화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형 펜트리와 다용도실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제공되고 있으며,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거실과 주방, 안방과 드레스룸이 모두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어 채광과 환기도 매우 우수하다.
전용면적 110㎡타입은 2way 출입구 구조에 슬라이딩 중문을 제공하여 확장감과 개방감을 극대화 하고 있다. 또한 가변형 벽체구조를 도입하여 최대 방이 4개 제공되며, 거실폭은 7.6m에 달한다.
주방은 11자형 대형아일랜드 구조로 천연화강석으로 주방 전체를 마감하였으며, 와인바, 빌트인 수납장 등 최고급 마감재로 시공된다. 안방에는 2.7m에 달하는 와이드 파우더룸과 부부가 각자 사용할수 있는 대형 더블드레스룸이 제공된다.
욕실 또한 고급 호텔에 온듯한 느낌을 갖게 한다. 공용욕실에는 더블세면대가 제공되어 바쁜 등교 시간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부부욕실에는 마사지 기능과 거품목욕이 가능한 고급 월풀욕조도 기본 제공되어 생활의 품격을 한층 높여주고 있다. 또한 최고급 천연소재로된 지아마루로 시공하여 대형평형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전 세대에 로이복층유리가 적용된 주상복합식 입면분할창호가 시공된다. 창호 하단부에 난간대가 없어 거실 조망과 개방감이 극대화 되며 건물외관 디자인 또한 깔끔하고 고급스러울 전망이다. 세대에 별도의 실외기실 공간을 두지 않고 다용도실에 콤펙트 실외기실이 설치되어 자투리공간까지도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설계가 돋보인다.
김천혁신도시 EG the1은 사업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인접하고 있으며, 근거리 도보거리에 중학교 까지 위치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매우 우수하다 . 또한 514번 지방도로와 단지가 바로 이어져 있어 김천 구도심으로 가장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김천산업단지로 이어지는 도시계획도로가 예정되어 있어 주변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탁월한 것으로 평가된다.
단지 동측으로 율곡천과 대규모 생태교통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앞으로 풍부한 근린생활시설용지가 계획되어 있어 주민편의시설이 충분히 갖추어진 상권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사업지 1km이내에 중심상업지가 위치하고 있어 도보로 대형마트 등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오히려 중심상업지와 너무 근접하고 있을 경우 주거환경이나 쾌적성 측면에서 불리할 수 있으나 김천혁신도시 EG the1의 입지는 이러한 불리함 없이 쾌적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진정한 리빙블록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뜨거운 관심속에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김천혁신도시 EG the1은 오는 7월 22~23일 이전기관 특별공급, 7월 23일 일반특별공급, 7월 24일 1순위청약, 25일 3순위청약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 오픈의 뜨거운 열기가 청약으로도 이어질 전망이어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분양문의 : 054-432-3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