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톰하고 자연스런 이마의 볼륨은 얼굴에 입체감을 만들어주어 동안 얼굴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이에 볼륨 없이 이마가 꺼진 경우, 이마가 넓거나 좁은 경우, 굴곡진 이마의 경우 등 콤플렉스 때문에 이마성형수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콤플렉스를 가진 이마조건 중에서도 기존에 이마지방이식 수술을 받았거나 필러 시술을 받았을 때, 이마에 혹이 있거나 피부 두께가 일정하지 않을 때에는 특히 이마성형에 대해 더 신중해 지기 마련인데 이럴 경우 뼈맞춤 이마성형 수술법이 적합하다.
뼈맞춤 이마성형은 3D CT로 이마뼈 모양을 촬영하여 실제 뼈 모양과 동일한 모양으로 제작된 실리콘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 수술법이다. 이에 다양한 조건에도 적용이 가능하면서도 이마뼈와 실리콘 보형물의 정확한 밀착으로 수술 후 장액종, 혈종 등의 부작용 발생률이 낮아지게 된다.
이마뼈와 실리콘 보형물이 완전히 밀착되고 수술 중 출혈도 거의 없기에 퇴원 시 압박붕대를 감을 필요가 없다. 때문에 일상 생활로 빨리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업무로 바쁜 직장 여성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이마성형 수술법이다.
미병원의 이희중 원장은 “뼈맞춤 이마성형은 기존 피부 위에 본을 뜬 이마실리콘으로 수술을 진행할 때보다 4~5일정도 실리콘 제작 기간이 더 소요되지만 영구적이고 안전한 보형물로 부작용 확률을 낮춘 수술이다. 수면마취와 최소 절개를 통해 이마수술이 진행되며 15분 정도면 끝나는 비교적 간단한 수술에 속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원장은 “뼈맞춤 이마성형을 받을 때에는 무조건 높은 볼륨만 욕심내기보다는 다년간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얼굴 전체적인 조건과 조화를 이루는 적절한 보형물 두께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