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 업계에서 소비자의 눈길을 단 번에 사로잡을 수 있는 이색적인 컬러 마케팅이 최근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시각은 사람의 오감(五感) 중, 감정을 자극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감각 기관이기 때문에 구매와도 직결된다.
단순히 제품의 패키지나 디자인을 넘어서서 컬러풀한 제품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는 컬러 마라톤과의 콜래보레이션으로 열광적인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는 유명 디자이너나 작가와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과 색감으로 여심을 사로잡거나, 지정된 컬러의 제품을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 클렌징 브랜드의 이색적인 컬러 마케팅
새하얗고 깨끗한 캔버스 위에서 그림의 색채가 더욱 도드라지는 것처럼, 피부빛이 밝고 깨끗해야 컬러 메이크업이 더욱 잘 받는 법이다. 메이크업 브랜드 뿐만 아니라, 본연의 피부 빛을 살려 더욱 컬러풀한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클렌징 브랜드에서도 컬러 마케팅이 한창이다. 뉴트로지나 딥클린 브라이트닝 포밍 클렌저는 2X 브라이트닝 파워가 피부빛을 더 환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클렌징 폼이다. 멀베리 추출 성분과 브라이트닝 비타민 콤플렉스로 단 한 번의 세안 만으로 피부가 깨끗하고 밝아진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뉴트로지나는 나만의 컬러가 빛나려면 깨끗함이 중요하다는 제품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19일 개최된 컬러 미 라드 서울(COLOR ME RAD SEOUL)을 공식 후원했다. 컬러 파우더를 자유롭게 던지고 노는 이색 마라톤 후 알록달록 온 몸이 물든 참가자들이 개운한 새 피부로 돌아갈 수 있도록 세안 부스 딥클린 존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클라리소닉은 한국 론칭 1주년을 기념해 핫핑크, 라임, 블루, 빈티지 뷰티 등 다채로운 컬러를 담은 4가지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Mia2는 얼굴 전용 제품으로 휴대하기 쉬운 스마트 콤팩트형 제품이다. 보통의 한국 여성 피부에 맞는 센시티브 브러시가 기본 브러시로 장착돼 있으며,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매장에서 클라리소닉 스킨케어 클렌징을 체험 시 100% 당첨 선물을 제공하며, 1주년 한정판 구매 시 리미티드 컬러 파우치를 선물로 준다.
▲ 컬러풀한 제품 특성 살린 콜래보레이션과 할인 프로모션
화려하고 다채로운 색상이 강점인 메이크업 브랜드에서는 콜래보레이션 마케팅이 대세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고 제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메이크업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셀프 메이크업 영상을 제작하거나, 컬러풀한 이미지의 패션 브랜드와의 콜래보레이션으로 제품의 특성을 부각시키기도 한다. 에뛰드하우스의 플레이 101 펜슬은 다채로운 색상으로 구성된 아이, 브로우, 립, 치크 등 펜슬만으로 모든 메이크업을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생생한 색상으로 발색되며 크리미, 매트, 글로시, 쉬머링, 글리터의 5가지 텍스처에 따라 펜슬 하나로 모든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는 플레이 101 펜슬의 활용법을 쉽게 알리기 위해 메이크업 디자이너 포니와의 콜래보레이션인 8llow Me 메이크업 룩을 소개했다. 8llow Me 메이크업 룩은 포니의 셀프 메이크업 영상으로, 플레이 101 펜슬을 활용해 청초 메이크업, 동안 메이크업, 레트로 메이크업 등 8가지 콘셉트의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제안한다.
바닐라코는 패션 브랜드 베네통과의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메이크업 컬렉션 컬러스(COLORS)를 출시했다. 바닐라코만의 유니크한 콘셉트에 베네통의 다채로운 컬러가 더해진 이번 컬렉션은 더욱 트렌디하고 패셔너블한 메이크업 연출을 돕는다. 특히 이번 시즌 트렌드인 오렌지와 블루, 오키드 등의 컬러를 베네통의 색감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 이번 컬렉션의 또 다른 특징은 각각의 아이템으로 감각적인 컬러 레이어링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다양하고 혁신적인 컬러의 조화로 밝고 화사한 느낌을 선사한다.
VDL은 다양한 컬러의 메이크업 제품을 보유한 장점을 살려, 일정 기간동안 컬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해 메이크업 브랜드로서의 아이덴티티와 입지를 굳히고 있다. 매번 지정된 컬러의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VDL 컬러데이를 진행하는 것. 화이트, 오렌지, 퍼플 등 한 가지의 컬러를 지정해서 해당 컬러 제품을 구매 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0일부터 5일간 진행한 화이트 컬러데이에는 여름철 청량함을 주는 화이트 컬러가 들어간 100 여개 품목을 할인했다. 네이키드 라인과 브라이트닝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화이트 컬러 아이섀도, 네일 컬러 등의 색조제품이 포함되었다.(사진=뉴트로지나, 클라리소닉, 에뛰드하우스, 바닐라코, VDL)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단순히 제품의 패키지나 디자인을 넘어서서 컬러풀한 제품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는 컬러 마라톤과의 콜래보레이션으로 열광적인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는 유명 디자이너나 작가와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과 색감으로 여심을 사로잡거나, 지정된 컬러의 제품을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 클렌징 브랜드의 이색적인 컬러 마케팅
새하얗고 깨끗한 캔버스 위에서 그림의 색채가 더욱 도드라지는 것처럼, 피부빛이 밝고 깨끗해야 컬러 메이크업이 더욱 잘 받는 법이다. 메이크업 브랜드 뿐만 아니라, 본연의 피부 빛을 살려 더욱 컬러풀한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클렌징 브랜드에서도 컬러 마케팅이 한창이다. 뉴트로지나 딥클린 브라이트닝 포밍 클렌저는 2X 브라이트닝 파워가 피부빛을 더 환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클렌징 폼이다. 멀베리 추출 성분과 브라이트닝 비타민 콤플렉스로 단 한 번의 세안 만으로 피부가 깨끗하고 밝아진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뉴트로지나는 나만의 컬러가 빛나려면 깨끗함이 중요하다는 제품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19일 개최된 컬러 미 라드 서울(COLOR ME RAD SEOUL)을 공식 후원했다. 컬러 파우더를 자유롭게 던지고 노는 이색 마라톤 후 알록달록 온 몸이 물든 참가자들이 개운한 새 피부로 돌아갈 수 있도록 세안 부스 딥클린 존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클라리소닉은 한국 론칭 1주년을 기념해 핫핑크, 라임, 블루, 빈티지 뷰티 등 다채로운 컬러를 담은 4가지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Mia2는 얼굴 전용 제품으로 휴대하기 쉬운 스마트 콤팩트형 제품이다. 보통의 한국 여성 피부에 맞는 센시티브 브러시가 기본 브러시로 장착돼 있으며,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매장에서 클라리소닉 스킨케어 클렌징을 체험 시 100% 당첨 선물을 제공하며, 1주년 한정판 구매 시 리미티드 컬러 파우치를 선물로 준다.
▲ 컬러풀한 제품 특성 살린 콜래보레이션과 할인 프로모션
화려하고 다채로운 색상이 강점인 메이크업 브랜드에서는 콜래보레이션 마케팅이 대세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고 제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메이크업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셀프 메이크업 영상을 제작하거나, 컬러풀한 이미지의 패션 브랜드와의 콜래보레이션으로 제품의 특성을 부각시키기도 한다. 에뛰드하우스의 플레이 101 펜슬은 다채로운 색상으로 구성된 아이, 브로우, 립, 치크 등 펜슬만으로 모든 메이크업을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생생한 색상으로 발색되며 크리미, 매트, 글로시, 쉬머링, 글리터의 5가지 텍스처에 따라 펜슬 하나로 모든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는 플레이 101 펜슬의 활용법을 쉽게 알리기 위해 메이크업 디자이너 포니와의 콜래보레이션인 8llow Me 메이크업 룩을 소개했다. 8llow Me 메이크업 룩은 포니의 셀프 메이크업 영상으로, 플레이 101 펜슬을 활용해 청초 메이크업, 동안 메이크업, 레트로 메이크업 등 8가지 콘셉트의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제안한다.
바닐라코는 패션 브랜드 베네통과의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메이크업 컬렉션 컬러스(COLORS)를 출시했다. 바닐라코만의 유니크한 콘셉트에 베네통의 다채로운 컬러가 더해진 이번 컬렉션은 더욱 트렌디하고 패셔너블한 메이크업 연출을 돕는다. 특히 이번 시즌 트렌드인 오렌지와 블루, 오키드 등의 컬러를 베네통의 색감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 이번 컬렉션의 또 다른 특징은 각각의 아이템으로 감각적인 컬러 레이어링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다양하고 혁신적인 컬러의 조화로 밝고 화사한 느낌을 선사한다.
VDL은 다양한 컬러의 메이크업 제품을 보유한 장점을 살려, 일정 기간동안 컬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해 메이크업 브랜드로서의 아이덴티티와 입지를 굳히고 있다. 매번 지정된 컬러의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VDL 컬러데이를 진행하는 것. 화이트, 오렌지, 퍼플 등 한 가지의 컬러를 지정해서 해당 컬러 제품을 구매 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0일부터 5일간 진행한 화이트 컬러데이에는 여름철 청량함을 주는 화이트 컬러가 들어간 100 여개 품목을 할인했다. 네이키드 라인과 브라이트닝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화이트 컬러 아이섀도, 네일 컬러 등의 색조제품이 포함되었다.(사진=뉴트로지나, 클라리소닉, 에뛰드하우스, 바닐라코, VDL)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