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산업 KAI가 방위사업청과 의무후송전용헬기사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의무후송전용헬기사업은 응급환자의 신속한 후송과 응급처치가 가능한 의무후송전용헬기를 신규 도입하는 사업으로 개발비용은 약 320억원, 양산비용은 2천600억원 규모입니다.
국내에서 의무후송전용헬기가 도입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KAI는 군에 국산 기동헬기로 납품 중인 수리온을 의무후송용으로 개량해 2019년까지 납품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KAI 관계자는 "의무후송전용헬기 도입으로 신속한 환자 후송과 응급치료가 가능해져 우리 군의 전투능력과 사기 향상은 물론 대군 신뢰도도 더욱 배가될 것"이라며 "또한 재난구조, 대민지원 임무 수행을 통해 국민 복지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AI는 수리온 파생형헬기 개발을 통해 국내에서 운용 중인 약 400여대의 외국산 군·관용헬기 대체와 300여대의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의무후송전용헬기사업은 응급환자의 신속한 후송과 응급처치가 가능한 의무후송전용헬기를 신규 도입하는 사업으로 개발비용은 약 320억원, 양산비용은 2천600억원 규모입니다.
국내에서 의무후송전용헬기가 도입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KAI는 군에 국산 기동헬기로 납품 중인 수리온을 의무후송용으로 개량해 2019년까지 납품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KAI 관계자는 "의무후송전용헬기 도입으로 신속한 환자 후송과 응급치료가 가능해져 우리 군의 전투능력과 사기 향상은 물론 대군 신뢰도도 더욱 배가될 것"이라며 "또한 재난구조, 대민지원 임무 수행을 통해 국민 복지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AI는 수리온 파생형헬기 개발을 통해 국내에서 운용 중인 약 400여대의 외국산 군·관용헬기 대체와 300여대의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