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봇에 대한 부모들의 불만이 이어졌다.
13일 방송된 MBC ‘불만제로UP’ 에서는 완구업계를 장악한 ‘또봇’ 열풍이 보도됐다. 요즘 아이들은 또봇에 그야말로 열광하고 있었다. 없어서 못 파는 진풍경이 그려졌다. 장난감 매장을 돌며 또봇을 구하기 위해 잠복하는 부모들의 모습 또한 눈길을 끌었다.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또봇 덕분에 Y사는 업계 2위로 껑충 성장하게 됐다. 매년 5개 이상의 캐릭터가 새로 추가되며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도 자극한다. 그러나 이날 소비자들이 가장 큰 불만을 제기한 것은 A/S 처리 과정이었다.
구입한 또봇 제품의 절반 이상이 고장이 났다는 한 주부는 업체에 전화를 해봐도 며칠 째 아무도 받지 않는다고 하소연했다. 다른 제보자는 두달이 걸렸다고 했다. 항의를 심하게 한 것이 이 수준이라고 했다. 4만원 이상의 수리비를 납입한 이후 처리과정에 대한 설명조차 없었다. 다른 완구 업체에서는 홈페이지에 처리과정과 출고 예정일을 찾아볼 수 있게 해둔 것과 비교가 됐다.
타사와 비교해봤을 때 Y사의 A/S 과정이 더디고 고객들을 만족시키기에 미흡한 부분이 많았다. 이날 제작진은 다른 업체들을 찾아가 동일한 과정에서 A/S를 맡겼다. 대부분의 곳에서는 그 자리에서 간단히 수리를 해주고 수리비용 또한 받지 않았다.
그러나 Y사는 “돈을 먼저 내야 수리를 시작한다” 라며 계좌와 입금금액부터 안내했다. 택배비또한 고객부담이었고 여러 개의 로봇을 수리 맡겼을 경우에도 각기 공임비가 청구되는 모습이었다.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A/S 제도 마련 또한 뒷받침이 되어야 소비자들의 불만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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