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연예인들을 중심으로 헤어라인 교정을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유명 연예인들이 성형외과에서 헤어라인 교정을 받고 병원에서 기념촬영을 한 장면을 보는 것은 이제는 어려운 일이 아니다.
헤어라인 교정이 유명해진 이유는 그만큼 헤어라인의 존재가 얼굴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이다.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가 이마가 위치한 곳, 바로 헤어라인인 만큼 헤어라인 교정술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
헤어라인 교정은 헤어스타일을 다양화 할 수 없는 이마를 가진 이들의 경우, 남녀를 불문하고 이마가 너무 넓거나 이마 부근에 M자형 탈모가 있는 이들에게 유력한 탈출구라고 할 수 있는 성형수술이다.
헤어라인을 교정하게 되면 동그랗고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이마의 모양이 바뀌게 된다. 자연스럽게 얼굴의 윤곽이 작아보이게 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전에는 올림머리나 머리를 완전히 넘기는 등의 스타일을 자주 연출하는 여성들이 많이 받는 수술이라는 개념이 강했지만, 현재에는 너무 높거나 넓은 이마, 깊게 파인 M자형 등 얼굴이 넓어 보이는 남성들의 경우도 다수 받는 성형수술로 자리 잡고 있다.
그렇다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이란 어떤 것일까. 바로 앞쪽에 잔머리가 많고, 이마와 관자놀이에서 귀까지 자연스럽게 곡선이 이어지며 흐르는 형태이다. 하지만 이 때문에 무작정 원형 헤어라인을 디자인했다가는 어색한 느낌이 들 수 있는 만큼 환자의 심미적 만족감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대로 디자인할 수 있는 숙달된 전문의의 시술이 필수적이다.
메가그라프트 성형외과 류희중 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수술은 대표적으로 심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성형수술이다. 때문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수술”이라며 “그러나 최근 우후죽순으로 늘어난 두피 클리닉이나 성형외과 등에서 천편일률적인 수술을 해 만족도를 떨어뜨리는 경우가 많은 만큼, 병원 선택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