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이 제2롯데월드 저층부 임시사용 승인과 관련해 서울시와 마찰을 빚어온 올림픽대로 하부도로 미연결구간의 전 구간 지하화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그룹이 서울시의 요구를 사실상 전면 수용한 셈이다.
롯데그룹은 올림픽대로 하부도로 잠실주공5단지∼장미아파트 뒷길 1.12㎞ 미연결구간 전부를 지하도로로 연결해 서울시에 기부채납하기로 했다.
지난 2009년 제2롯데월드 건립 기본계획 수립 당시에는 롯데 측이 1.12㎞ 중 잠실역사거리를 관통하는 520m만 지하화해 서울시에 기부하기로 해 당초 공사비는 480억원으로 추산됐다.
그러나 정밀 실시설계결과 주변 아파트 방음벽 건설 비용 등이 추가돼 공사비는 약 680억원으로 증액됐다.
이후 서울시는 인근 주민들의 민원을 이유로 1.12㎞ 전 구간을 지하화하라고 요구했으나 롯데 측이 난색을 보이면서 최근까지 갈등을 빚어왔다.
롯데 측이 서울시의 요구를 수용하면서 해당 구간 공사비는 당초 480억원에서 1천100억원대로 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그룹이 서울시의 요구를 사실상 전면 수용한 셈이다.
롯데그룹은 올림픽대로 하부도로 잠실주공5단지∼장미아파트 뒷길 1.12㎞ 미연결구간 전부를 지하도로로 연결해 서울시에 기부채납하기로 했다.
지난 2009년 제2롯데월드 건립 기본계획 수립 당시에는 롯데 측이 1.12㎞ 중 잠실역사거리를 관통하는 520m만 지하화해 서울시에 기부하기로 해 당초 공사비는 480억원으로 추산됐다.
그러나 정밀 실시설계결과 주변 아파트 방음벽 건설 비용 등이 추가돼 공사비는 약 680억원으로 증액됐다.
이후 서울시는 인근 주민들의 민원을 이유로 1.12㎞ 전 구간을 지하화하라고 요구했으나 롯데 측이 난색을 보이면서 최근까지 갈등을 빚어왔다.
롯데 측이 서울시의 요구를 수용하면서 해당 구간 공사비는 당초 480억원에서 1천100억원대로 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