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특화된 스파르타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는 미키 아이엘츠의 온종일반이 화제가 되고 있다.
미키 스파르타는 미키 IELTS의 체계적인 8단계 시스템을 적용하여 개별 학생이 레벨에 맞는 반을 선정 후 개별화, 특성화를 통해 모든 과정이 짧은 시간 내에 집중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유명하다.
입교하는 순간부터 모든 학생들의 테스트 결과 및 과목 선생님의 평가가 진행되며 정규 수업과 보충 수업, 강사가 참여하는 스터디프로그램의 접목으로 학생의 취약점을 보완하여 점수를 단시간에 취득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있다.
엄청난 학습량으로 잘알려진 단기속성 미키 어학원의 스파르타 온종일반 수업은 오전 9시 30분에 시작하여 오후 9시 20분까지 식사시간을 제외한 하루 12시간 꼬박 진행된다. 국내 IELTS 학원의 수업시간 중 최장시간으로 영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탄생한 커리큘럼이다. 최고의 강사진, 특강, 1:1 원어민 스피킹 시험, 전문상담으로 이루어져있다.
또한, 8단계 레벨 별 수업을 통해 오전시간에는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오후시간에는 스파르타 온종일반이 따로 모여 전담강사에게 스피킹과 라이팅을 집중 관리 받는다.
Reading수업은 기존의 정형화된 문법, 어휘수업들과의 차별화를 시도해 IELTS의 각 영역에서 문제를 이해하거나 답안을 작성하는 데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핵심부분을 심도 깊게 가르친다.
Writing시간에는 영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간결하고 명확한 문장을 쓰는 법을 익히는 동시에 에세이 작성 시 윤곽을 잡고 답안 작성의 속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게 될 에세이 structure와 format들을 배우게 된다.
오전 수업은 개별 수준에 따라 나뉘며 오후에는 소규모 Speaking Tutorial, Writing 심화수업, Reading 심화수업으로 진행된다. Speaking의 경우 같은 반이라도 학생 개개인에 따라 취약점이 제각기 다르므로 소규모 교습시간을 통해 좀 더 많은 연습기회와 직접적이고 개인적인 피드백을 통한 실력향상을 꾀하도록 한다.
매주 수요일마다 이루어지는 Mock test, 원어민 선생님과 1:1로 이루어지는 interview session은 본인의 실력을 주기적으로 확인할 뿐만 아니라 실전에서 학생들이 행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미리 파악해 실제 Test에서 좀 더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본인의 실력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학생들은 매주 수요일 이루어지는 개별 상담 시간을 통해 본인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강사와 함께 연구한다.
이처럼 오전부터 저녁 늦게까지 온종일 강도 높게 이루어지는 코스이기 때문에 대개 과제 없이 하루하루 그날의 학습량을 다 소화하고 귀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IELTS시험은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지만 입시 시험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부인할 수 없다. 또한 모든 입시 시험이 그러하듯 IELTS도 좀 더 빠른 시간 내에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점수를 만들 수 있는 요령과 기술, 전략과 전술이 엄연히 존재한다.
많은 학습량과 끊임없는 반복연습을 통해 실력을 쌓고, 수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의 분석과 상담을 통해 자신만의 맞춤 전략을 수립한다면 목표하는 점수를 단기간에 획득하는 것은 물론 성공적인 유학의 첫 발을 내디딜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