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인천 청라국제도시에서 분양 중인 `청라롯데캐슬` 아파트가 일대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아파트는 최근 웃돈이 붙어 거래되고 있고, 주인을 찾지 못하던 일부 가구 계약이 속속 이뤄지고 있다.
청라국제도시의 대표 개발호재인 하나금융타운 사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고, 인근 영종도에는 영종도에는 카지노가 들어가는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가 조성을 앞두고 있어 후광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이다.
이 단지의 가장 큰 매력은 청라국제도시에서도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한다는 점이다. 중심상업지구에는 상업o문화o교통 등 신도시 대부분의 기능이 집중돼 다양한 편의시설은 물론 대중교통도 잘 갖춰져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내에 롯데마트가 들어서 있고, 단지 코 앞에는 홈플러스가 자리하고 있다.
청라롯데캐슬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5~43층 7개 동 전용 113~141㎡ 총 828가구 규모다.
인근에는 청라국제도시 동서를 가로지르는 길이 3.6㎞의 인공수로와 수로를 중심으로 유럽풍의 스트리트형 상가에는 커피, 호프, 음식점 등의 다양한 상업시설이 성업 중이다.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청라구제도시의 대표 교통수단인 BRT(청라~가양), M버스(청라~서울역) 광역버스(청라~강남) 등 버스정류장이 단지 내 바로 앞에 있다.
지난 6월 개통한 청라국제도시역으로 연결하는 버스노선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분대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지난 4월 개통한 경인고속도로 직선화구간(서인천 IC~남청라IC) 총 장 7.49km 중 2km구간이 단지에서 가깝고, 지난해 6월 개통한 공항고속도로 청라IC 이용도 수월해 강서권 30분, 강남권까지 1시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청라 롯데캐슬의 모든 아파트는 남향위주로 배치됐다. 아파트는 넉넉한 동간거리를 확보를 통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전용 113㎡와 127㎡는 4베이 판상형구조로 설계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한 방이 4개나 마련됐다.
또 탑상형 설계인 전용 152㎡는 `ㄱ`자 3면 발코니 구조로, 조망권이 우수하다. 전용 141㎡는 주방과 거실이 일체형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최근에는 분양조건을 파격적으로 변경했다. 롯데건설은 계약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파격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계약금은 1000만원 정액제이며, 담보대출 50%에 대한 이자는 36개월간 지원해준다.
여기에 잔금 30%도 36개월간 유예시켜주기 때문에 초기에 계약금 이후에는 3년 동안 자금부담이 없다.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샘플하우스는 현장에 마련됐다. 분양문의: 1670-9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