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임직원 1000명을 돌파했습니다.
제주항공은 9월1일자로 신규입사자 34명이 추가돼 총 임직원수에서 1천26명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지난 2005년 1월 창립이후 약 9년8개월 만에 임직원수 1000명을 넘어선 것입니다.
2005년 연말기준 임직원 37명으로 시작한 제주항공은 2006년 6월 취항을 시작하며 임직원수가 273명으로 늘었고 2007년에는 289명을 기록했습니다.
이후 보잉737-800기종 도입을 시작한 2008년에는 352명을 넘어섰으며, 본격적인 국제선 정기노선을 취항한 2009년에는 420명으로 급격하게 늘었습니다.
제주항공은 매년 공격적인 신규노선 취항과 이를 위한 항공기 추가도입으로 임직원수가 꾸준히 증가 2014년 9월1일자로 국내 LCC 중 처음으로 1000명을 돌파하게 됐습니다.
이는 2005년 창립 첫 해 37명에 비해 약 28배 늘어난 수치입니다.
전체 임직원수 1026명의 직종별 분포는 △객실승무원 36.5% △조종사 21.6% △정비사 16.8% △영업 및 일반관리직 16.2% △공항운송직 6.4% △운항관리 2.5% 등입니다.
한편, 제주항공의 후발 항공사들은 영업이나 정비를 모회사에 의존하거나 아웃소싱을 활용해 임직원 수가 제주항공의 절반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제주항공은 영업은 물론 정비사 등 모든 직종을 신입과 경력사원 채용을 통해 운영하고 있어 지난해 12월 고용노동부 주관 ‘2013년 일자리 창출지원 유공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제주항공이 추구하는 ‘나눔과 사랑이 늘 함께 하는 기업’을 실천하는 가장 중요한 사회적 기여 가운데 하나”라면서 “우리 사회의 화두인 양질의 고용창출을 위해서는 독립형 LCC의 적극 육성이 중요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주항공은 9월1일자로 신규입사자 34명이 추가돼 총 임직원수에서 1천26명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지난 2005년 1월 창립이후 약 9년8개월 만에 임직원수 1000명을 넘어선 것입니다.
2005년 연말기준 임직원 37명으로 시작한 제주항공은 2006년 6월 취항을 시작하며 임직원수가 273명으로 늘었고 2007년에는 289명을 기록했습니다.
이후 보잉737-800기종 도입을 시작한 2008년에는 352명을 넘어섰으며, 본격적인 국제선 정기노선을 취항한 2009년에는 420명으로 급격하게 늘었습니다.
제주항공은 매년 공격적인 신규노선 취항과 이를 위한 항공기 추가도입으로 임직원수가 꾸준히 증가 2014년 9월1일자로 국내 LCC 중 처음으로 1000명을 돌파하게 됐습니다.
이는 2005년 창립 첫 해 37명에 비해 약 28배 늘어난 수치입니다.
전체 임직원수 1026명의 직종별 분포는 △객실승무원 36.5% △조종사 21.6% △정비사 16.8% △영업 및 일반관리직 16.2% △공항운송직 6.4% △운항관리 2.5% 등입니다.
한편, 제주항공의 후발 항공사들은 영업이나 정비를 모회사에 의존하거나 아웃소싱을 활용해 임직원 수가 제주항공의 절반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제주항공은 영업은 물론 정비사 등 모든 직종을 신입과 경력사원 채용을 통해 운영하고 있어 지난해 12월 고용노동부 주관 ‘2013년 일자리 창출지원 유공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제주항공이 추구하는 ‘나눔과 사랑이 늘 함께 하는 기업’을 실천하는 가장 중요한 사회적 기여 가운데 하나”라면서 “우리 사회의 화두인 양질의 고용창출을 위해서는 독립형 LCC의 적극 육성이 중요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