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이 편해지는 녹색풍경을 느끼는 조망권 확보
- 순환산책로를 통해 거닐 수 있는 내 집 앞 장군산 근린공원
삶의 질에 대한 사람들의 고민과 쾌적한 환경에 가치를 두는 사람이 늘면서 공원과 가까이에 있는 아파트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산 인근 조망권을 확보한 아파트들의 인기가 늘고 있는 것이다. 조망권을 확보한 아파트는 가격적인 프리미엄을 무시할 수 없다. 조망권이 뛰어난 가구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 희소가치가 높은데다 가격 상승률도 크기 때문이다.
하지만 도심과 먼 곳은 녹지률이 높아 자연환경은 좋지만, 출퇴근이 어렵고, 생활편의시설 등 기반시설이 부족해 생활이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건설업계들은 이 트렌드에 맞춰 도심에 위치한 아파트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강조해 설계함으로써 수요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롯데건설과 신동아건설이 오는 9월 중순 세종시 2-2생활권 P1구역 선보일 ‘세종 캐슬&파밀리에’로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장군산과 접해 있어 쾌적함뿐만 아니라, 전세대 남향배치로 통풍성과 개방감까지 갖춘 프리미엄 아파트이기 때문이다.
이 단지는 세종시 2-2생활권 P1구역에 선보인다. 지하 2층 ~ 지상 29층 29개동, △전용 74㎡ 175가구 △전용 84㎡ 1,049가구(4개 타입) △전용 100㎡ 720가구(4개 타입) 등 총 1,94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쾌적성에 안전성까지 갖춘 단지 설계
’세종 캐슬&파밀리에’는 장군산 앞에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장군산은 근린공원으로 계획되어 있어 순환산책로를 통해 언제든지 공원을 거닐며 녹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조성될 예정이다.
내부는 세종시에서 전형적으로 공급되던 전용면적 59㎡, 84㎡ 벗어나 공간의 활용을 최대한 넓힌 74㎡, 100㎡ 평면을 추가해 74㎡, 84㎡, 100㎡의 주택형을 배치해 희소가치를 높였다. 판상형 세대의 비율을 높였으며, 탑상형 세대와도 조화롭게 배치해 개방감을 살리고, 남향배치로 일조권과 통풍성, 개방감을 최대한 확보했다. 판상형 평면은 모두 4bay설계로 실용성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스포츠 테마와 문화교육테마로 블록 별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을 통합해 활용도를 높였다. 장군산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 중간층 휴게공간 등 다양한 커뮤니티 라운지를 조성하여 입주민들의 활발한 교류가 가능하도록 배려했다.
단지 전체에는 어린이, 노약자, 유모차도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는 무단차(무장애) 설계로 위험요소를 없앴다. 또한 여성형 주차의 적용으로 아이와 여성의 안전도를 더욱 강화했다.
우수한 교육여건을 자랑하는 ‘세종 캐슬&파밀리에’
‘세종 캐슬&파밀리에’는 세종시 2-2 생활권 내에서 교육여건이 가장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2곳과 고등학교 1곳 등의 학교가 개교될 예정이며, 중학교 2곳이 도보로 가능한 곳에 개교 예정이어서 ‘교육특화 단지’로 꼽히고 있다.
단지 내에는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키즈룸과 도서관을 건립한다. 또 아이들의 등하교길, 놀이터를 지켜볼 수 있는 맘스존을 설계해 부모들의 걱정까지 줄였다. 그 외에도 다양한 교육특화 커뮤니티 조성으로 최적의 자녀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에 개관한 국립 세종도서관이 단지에서 2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도서관 이용도 쉽다.
2-2생활권 중심에 들어서는 대어급 브랜드 타운
’세종 캐슬&파밀리에’는 세종시의 노른자위 땅이라고 불리는 2-2생활권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2-2생활권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다. P4구역 분양물량의 세배에 가까운 1,944가구의 대규모 단지라는 점에서 실질적으로 2-2생활권의 분양척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어 남다른 관심이 집중되어 있다.
정부청사와 중심상권의 접근성이 좋고 향후 대규모 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는 세종시 중심상업지구인 2-4생활권과 접해있다. 세종시의 양대 교통 축인 1번국도, 신 교통수단인 간선급행버스(BRT)노선이 인근에 있다. 당진영덕고속도로(서세종IC),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으로 타지역과의 이동도 용이한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분양문의: 1899-9333)